구리시니어클럽·한국승강기안전공단 노인 일자리·안전 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구리시니어클럽(관장 김수지)이 지난 1월 28일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경기북부지사(지사장 강인숙)와 「노인 일자리 창출 및 지역사회 안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지역 내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승강기 안전 문화 확산을 통해 시민 안전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
▲ 사진=이재명 대표 더불어민주당 홈페이지 포토 갤러리■이재명
이재명 대표는 17일 두 번째 공판에서 "이익을 회수하지 못했으니 배임이라는 검찰 시각은 공산주의 같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대장동 관련 내용을 보면, 검찰이 DNA 분석기를 들고 숲에 들어가서 땅을 파고 있는 느낌이다"면서 진술을 시작했다.
이어 "대장동 공공개발은 LH가 하고 있었는데 이명박 전 대통령이 '민간과 경쟁하지 말라'면서 포기를 지시했다"면서 "이렇게 돈이 많이 남는 사업을 LH가 포기한 거 자체가 중대 배임 행위 아닙니까?"고 되물었다.
그러면서 "부동산 불로소득은 환수해야 한다는 게 정치적 신념이다"면서 "비용을 부풀리거나 거래 조건을 장난치는 등의 방식으로 수익을 조정할 수 있다. 행정은 안정성을 추구해서 확정이익을 정했다"고 반박했다.
또한, "부동산 가격이든 경제 예측을 정확히 할 수 있으면 신이지 사람이겠냐"면서 "사후에 와서 문제로 삼으면 정책을 결정하는 공무원들은 절대 움직이지 않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성남FC 후원금 의혹과 관련해 "제가 얻은 이익이 뭔지 묻고 싶다"면서 "업자가 공무원과 관련해 현금을 특정해 지원하면 기부금품 위반이나 직권남용으로 문제 될 소지가 있대서 당연히 조심했다"고 혐의를 부인했다.
■검찰
검찰은 "이 대표가 어떻게든 대장동 1공단 공원화를 마련하겠다는 순간 주객전도가 됐다"면서 "자신에게 도움만 된다면 대장동 민간업자와 손을 잡고 지자체 재산을 헐값에 매도한 결말에 이른 게 수사 결과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1공단 공원을 만드는 비용의 실질 부담은 주민이 졌고, 치적은 이 대표가 가져가는 터무니 없는 결과가 현실이 됐다"고 주장했다.
성남FC 후원금 의혹과 관련해 "축구 구단의 1부 리그 유지를 위해선 연간 150억 원이 필요하고, 기업의 요구를 파악해 50억 원의 운영자금을 확보할 필요가 있다는 걸 알았다"면서 "정치적 약속을 못 지켜 지지율 하락 등을 우려해 인허가권으로 기업들에 도움을 주기로 마음먹었다"고 발표했다.
여수시 송시마을 박윤덕 대표, 전통 한과‧오란다 분야 1호 대한명인 선정
여수시가 ‘제35차 대한민국 대한명인 선정’에서 전통 한과·오란다 분야 1호 명인으로 송시마을 주식회사 박윤덕 대표가 선정됐다고 밝혔다.대한민국 대한명인은 우리 문화 가치를 선양하고 문화예술 보존과 전승에 기여한 인물 가운데 지역 내 문화적 업적이 크고 덕망을 갖춘 인사를 추대하여 선정되는 제도이다.박윤덕 대표.
고흥군, 청년 창업몰 홍보에 청년이 나선다!!
고흥군(공영민 군수)은 청년 창업 사업장과 생산품을 체계적으로 홍보해 청년 창업가의 안정적인 정착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 창업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 서포터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홍보 역량과 비용 부족으로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초기 청년 창업가를 지원하고, 사회관계망서비...
한국농촌지도자담양군연합회, 2025년 전라남도 시군평가 ‘대상’ 수상
한국농촌지도자담양군연합회(회장 방해원)가 농촌지도자전라남도연합회가 주관한 ‘2025년 시군연합회 운영 실적 종합평가’에서 영예의 대상(최고상)을 수상하며 전남 최고의 농업인 단체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전라남도 22개 시군 농촌지도자연합회를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는 ▲신규회원 확보 ▲교육 및 행사 참여 ▲자체사업 .
포천시 CCTV 스마트안심센터, 음주운전 검거 기여
포천시는 지난 26일 스마트안심센터 소속 관제요원이 음주운전 검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포천경찰서장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해당 관제요원은 관제 업무 중 음주운전이 의심되는 차량을 다목적 카메라로 포착한 뒤, 해당 차량을 추적·모니터링하며 경찰에 이동 경로와 현장 상황을 실시간으로 공유했다. 신속하고 ...
구리시니어클럽·한국승강기안전공단 노인 일자리·안전 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구리시니어클럽(관장 김수지)이 지난 1월 28일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경기북부지사(지사장 강인숙)와 「노인 일자리 창출 및 지역사회 안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지역 내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승강기 안전 문화 확산을 통해 시민 안전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
송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 위원 역량 강화를 위한 [새싹위원 배움뜰] 교육 실시
의정부시 송산2동주민센터(동장 황보경)는 1월 27일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송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 위원을 대상으로 ‘2026년 새싹위원 배움뜰’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의정부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문인력이 대면 강의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구성과 역할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중점을 ..
이안구조이앤씨, 양주시에 이웃돕기 성금 기탁
양주시는 28일 이안구조이앤씨로부터 설 명절을 앞두고 이웃돕기 성금 300만 원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식에는 안상민 공동대표, 이종혁 공동대표 및 관계자가 참석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의 뜻을 전했다. 기탁된 성금은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양주시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안상민 대표는 “지역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