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26년 표준지공시지가 공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개별공시지가 산정과 토지보상 평가의 기준으로 활용되는 2026년 1월 1일 기준 표준지공시지가를 23일 공시했다고 밝혔다.올해 광주시 표준지공시지가는 전년 대비 1.70% 상승했다. 이는 2025년 상승률(1.47%)보다는 소폭 높아진 수치이나 전국 평균 상승률(3.36%)보다는 낮은 수준이다. 자치구별 상승률은 ...
▲ 사진=광진구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19일에 ‘건대 맛의 거리’에서 광진경찰서(서장 박창지), 맛의거리 상가번영회(회장 이옥희)와 합동으로 질서유지 캠페인을 펼쳤다. 광진구의 대표거리인 ‘건대 맛의 거리’를 활성화하고, 안전하고 깨끗한 청년들의 거리로 만들기 위함이다.
캠페인은 오후 6시30분에 화양동 주민센터에서 광진구청과 광진경찰서 직원, 상가번영회 회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진경찰서의 ‘건대 맛의 거리 안전환경조성 보고회’로 시작됐다.
그동안 구와 경찰서는 상인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질서유지와 깨끗한 거리 조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보고회에서는 거리 입간판과 불법전단지 단속의 성과를 공유하였다. 또한, 교통혼잡 문제 해결과 보행환경 개선을 위해 차량통행 방법을 양방에서 일방통행으로 변경할 것을 논의하였다.
이후, 현장 합동캠페인은 능동로를 따라 건대입구역, 맛의거리 일대로 이어졌다. ▲ 불법전단지 배포 ▲ 보행환경개선 현장 ▲ 보안등 점등 상태 ▲ 기타 범죄예방 시설을 꼼꼼히 살피며 맛의 거리를 찾는 주민들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건대 맛의 거리의 안전과 청결을 위해 힘써 주시는 박창지 서장님과 직원 여러분, 이옥희 회장님과 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경이 모두 합심하여 구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전남 행정통합 특별법 발의 임박…에너지·AI·의료 특례 집중 논의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전라남도와 광주광역시가 25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광주·전남 행정통합 특별법」 검토 제3차 간담회를 개최하며 법안 발의 전 최종 점검에 나섰다. 이번 간담회는 특별법의 주요 내용과 특례 조항을 정비하고, 시도민의 삶에 직접 영향을 미칠 핵심 특례를 구체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분야별 특례 .
지난달 ‘증여러시’...정부 양도세 중과 부활 카드에 증여로 선회
[뉴스21 통신=추현욱 ] 정부가 다주택자 매물 출회를 유도하겠다며 꺼내든 ‘양도세 중과 부활’ 카드가 시장에서는 오히려 부의 대물림을 가속화하고 있다. 양도에 대한 징벌적 수준의 세금 예고에 다주택자들이 시장에 집을 파는 대신 자녀에게 자산을 물려주기 시작했다는 분석이다.25일 법원 등기정보광장에 따르면 지난달 서울 지...
2차전지, 로봇이 깨웠다…전고체·2차전지 ETF 상위권 장악
[뉴스21 통신=추현욱 ] 국내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에서 전고체 배터리와 2차전지 테마 상품이 주간 수익률 상위권을 휩쓸었다. 전기차 시장 둔화로 한동안 주목받지 못했던 2차전지가 휴머노이드 로봇 확산 기대와 맞물리며 다시 테마의 중심으로 올라서면서다. 특히 레버리지 상품이 상위권에 다수 포진하며 상승 탄력이 두드러졌다.25일 펀...
광주시, 2026년 표준지공시지가 공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개별공시지가 산정과 토지보상 평가의 기준으로 활용되는 2026년 1월 1일 기준 표준지공시지가를 23일 공시했다고 밝혔다.올해 광주시 표준지공시지가는 전년 대비 1.70% 상승했다. 이는 2025년 상승률(1.47%)보다는 소폭 높아진 수치이나 전국 평균 상승률(3.36%)보다는 낮은 수준이다. 자치구별 상승률은 ..
[속보] 이재명 대통령,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 지명 '철회'
[뉴스21 통신=추현욱 ] 보수 진영 대표 경제통으로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지명되며 '탕평 인사'로 기대를 모았으나 각종 의혹으로 사퇴 압박을 받은 이혜훈 후보자에 대해 이재명 대통령이 결국 지명을 철회했다.청와대 홍익표 정무수석은 25일 브리핑에서 "이 대통령은 숙고와 고심 끝에 이 후보자의 지명을 철회하기로 결정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