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AI·BIM 센터 개소 및 공항 BIM 정책포럼' 개최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박재희)는 12월 11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AI·BIM 센터 개소식 및 공항 BIM 정책포럼’을 개최했다. 한국공항공사는 공항의 디지털 전환(DX)과 인공지능(AI) 기반의 공공서비스 혁신을 위해 고성능 GPU 서버 23식과 클라우드 가상서버, 공항 데이터 통합관리플랫폼 등을 갖춘 AI·BIM 센터를 개소했다. AI...
▲ 사진=한국기업보안한국기업보안이 올해 9월 조달청 혁신제품으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조달청이 지정하는 ‘혁신제품’은 공공서비스의 향상과 기술 혁신을 위해 심의를 거쳐 지정되는 인증이다. 6년간 공공기관과 수의계약 허용 및 공공기관의 구매 실적 반영 등 우수한 제품의 B2G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써 기능을 다하고 있다.
한국기업보안의 디지털서명 솔루션 ‘유싸인’은 삼성전자를 비롯해 SM엔터테인먼트 등 대기업과 해양수산부 등 기관 등에서 문서 보안과 사용성, 안정성이 입증된 서비스다. 이번 혁신제품 지정을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 디지털서명 솔루션 유싸인의 본격적인 정부 부처 및 공공기관 등 B2G 시장 점유율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전귀선 한국기업보안 대표는 “이번 유싸인의 혁신제품 선정은 다른 혁신제품들과 달리 대국민 공개 발표 등을 진행하는 혁신 스카우팅을 통해 선정됐다. 이는 국민들이 원하는 공공 서비스의 혁신이 유싸인에 있다는 반증이기도 하다”며 “이번 혁신제품 선정을 계기로 공공기관 및 부처의 대국민 서비스 만족도를 향상할 수 있는 서비스로 B2G 시장에서 완전히 자리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 “기존 삼성전자, 해양수산부를 비롯해 대기업과 정부 부처에서 사용되고 있는 유싸인 서비스는 이번 혁신제품 지정으로 공공기관 등 수요처에서 좀 더 믿고 수월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며 “유싸인만의 강점인 문서의 원본성에 대한 확인 기능과 편의 기능 등을 바탕으로 정부가 추진하는 디지털플랫폼정부에서 핵심적인 역할 및 지휘를 확보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유싸인은 2021년 전자서명 키 보안 관련 기술로 특허를 획득한 디지털서명 솔루션으로, 최고 수준의 보안과 편의 기능을 자랑한다. 특히 서명자의 조직(기업명), 신원, 서명 시각(타임 스탬프)과 서명 위치(IP)까지 문서 메타데이터에 기록해 문서를 열람하는 즉시 문서의 원본성과 유효성(위·변조 탐지 및 방지)을 확인할 수 있으며, 별도 문서가 아닌 서명된 문서 자체에서 서명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게 특장점으로 꼽힌다.
또 국제 통용의 AATL (Adobe Appoved Trust List) 서명 보안인증서를 기반으로 세계 각국의 전자서명법과 eIDAS, FDA CFR Part 21 등 규정 및 기준을 충족해 국제적으로 통용될 수 있다는 점이 수출입 중심의 국내 경제 상황과 디지털플랫폼정부의 앞으로 방향성과도 일치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공항공사, 'AI·BIM 센터 개소 및 공항 BIM 정책포럼' 개최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박재희)는 12월 11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AI·BIM 센터 개소식 및 공항 BIM 정책포럼’을 개최했다. 한국공항공사는 공항의 디지털 전환(DX)과 인공지능(AI) 기반의 공공서비스 혁신을 위해 고성능 GPU 서버 23식과 클라우드 가상서버, 공항 데이터 통합관리플랫폼 등을 갖춘 AI·BIM 센터를 개소했다. AI...
주말 수도권 등 중부내륙에 '대설'…토요일 서울에 1∼5㎝ 적설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번 주말 수도권 등 중부내륙에 많은 눈이 내릴 전망이다.11일 기상청에 따르면 우리나라 북서쪽에 자리해 동해 쪽으로 세력을 확장하는 고기압 가장자리를 타고 동풍이 불면서 이날 오후부터 강원동해안·산지와 경북동해안·북동산지에 비나 눈이 내리겠다. 찬 동풍이 상대적으로 따뜻한 동해 위를 지나면..
파주 ‘시민 인공지능(AI) 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 성황리 마무리
파주시는 지난 5일, 운정행복센터 다목적홀에서 파주시가 개최한 ‘2025년 시민 인공지능(AI) 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 본선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시민들이 일상에서 겪는 불편함을 인공지능(AI) 기술로 해결하고, 시정에 참신한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시민 참가자들은 저마다의 방식으로 ‘더 살기 좋은 파주...
파주시, 조류인플루엔자 감염 예방을 위한 주의 당부
파주시는 지난 25일 파평면 임진강에서 채취된 야생조류 분변 시료에서 에이치(H)5형 조류인플루엔자 항원이 검출되어, 조류인플루엔자 인체감염 주의 및 예방수칙을 강조했다.일반 시민은 ▲축산 농가 및 철새 도래지 방문을 자제하고 ▲야생조류, 가금류 등의 사체와 직접 접촉을 피하며 ▲외출 후 흐르는 물에 비누를 사용해 30초 이상 손.
파주시, 한국인공지능협회 김강희 전문위원 일일명예시장 위촉
[뉴스21 통신=추현욱 ]파주시는 지난 10일 한국인공지능협회 전문위원이자 해오름마을 2단지 입주자대표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강희 위원을 일일명예시장으로 위촉하고, 주요 시정 현장을 둘러보는 일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김강희 명예시장은 인공지능(AI) 품질·신뢰성 국제 공인자격을 보유한 전문가로, 인공지능 품질 및 검증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