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 새해 첫 배식 봉사로 따뜻한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남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병순)이 새해를 맞아 2일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배식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새해 출발을 알렸다.이날 행사에는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식사 준비부터 배식까지 함께하며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정성껏 점심을 제공했다. 또한 식사 시간 동안 말벗 ...

(재)거창문화재단은 10월 24일부터 11월 18일까지 ‘2023년 순수예술활성화 육성지원사업’ 공모 선정자 4인 4색 지역예술인 전시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2023년 순수예술활성화 육성지원사업’은 거창문화재단에서 전시 가능한 분야의 역량 있는 지역 순수 예술인들을 공모로 선정해 지역 작가의 안정적인 전시 활동 환경을 조성하고 군민에게 다양한 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4인 작가의 전시는 △김정호 작가의 ‘이어면 길이다’(10월 24~28일) △성재훈 작가의 ‘나무에 대한 이야기’(10월 31일~11월 4일) △김미옥 작가의 ‘별꽃호수여행’(11월 7~11일) △조영아 작가의 ‘쉴만한 물가’(11월 14~18일까지)로 진행된다.
첫 번째 전시의 김정호 작가는 인공지능 서비스인 챗GPT를 접목한 영상미술과 인공지능(AI) 작품으로 관람객과 함께 호흡하는 전시를 선보인다.
두 번째 전시의 성재훈 작가는 나무라는 소재를 활용해 나무, 자연이 우리에게 주는 고마움과 소중함을 함께 소통하고, 우리나라의 태곳적부터 이어 내려오는 각종 건물, 가재도구의 대부분을 나무로 만들어 사용한 옛 선조의 사상을 이해하며 우리 것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공예작품을 전시한다.
세 번째 김미옥 작가의 전시는 작가가 살아온 삶의 버팀목을 별, 꽃, 호수, 여행이라는 단어에 접목해 즐겁고 행복했던 나날들, 힘들고 바쁘게 움직였던 나날들을 작품에 온전히 담아 지내 온 세월을 아름다운 여행으로 표현한 회화작품을 선보인다.
마지막 조영아 작가는 지난 몇 년간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삶의 무게를 전시 제목과 같이 ‘쉴만한 물가’로 와서 상처를 치유하고 진정한 쉼이 있기를 기대하며 관람객과의 만남에 여러 감정을 더해 작가만의 수묵화 방식으로 풀어낸 작품을 전시한다.
2023년 순수예술활성화 육성지원사업 ‘지역예술인 4인4색 展’과 관련된 기타 문의 사항은 거창문화재단 홈페이지(gccf.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55-940-8460)로 문의하면 된다.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 새해 첫 배식 봉사로 따뜻한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남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병순)이 새해를 맞아 2일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배식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새해 출발을 알렸다.이날 행사에는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식사 준비부터 배식까지 함께하며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정성껏 점심을 제공했다. 또한 식사 시간 동안 말벗 .
보성군, 새해 첫 결재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2026년 새해 첫 결재(제1호)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을 확정하며 군정의 최우선 가치를 민생에 두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이번 대장정은 군민 생활 현장을 직접 찾아가 목소리를 듣고, 이를 행정에 반영하는 현장 중심 행정을 한층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구들짱 민생 대장정’은 ▲.
익산시, 고향사랑기부 14억 원 돌파 '역대 최고치'
익산시가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차인 지난해 14억 8,500만 원을 모금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시행 첫해인 2023년 5억 9,000만 원, 2024년 6억 6,500만 원과 비교해 2배 이상 급증한 수치다. 이는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 전북 도내 최우수를 목표로 지속 가능한 전략과 실효성 있는 정책 추진, 시민 중심의 기부금 활...
원광대학교병원, 2024년(7차)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 결과 A그룹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지난 12월 31일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제 7차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에서 A그룹, 즉 병원 표준화 사망비가 낮은 기관 그룹에 포함된다는 결과를 받았다고 밝혔다.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는, 동일 상병군을 치료하는 종합병원 이상의 전국 의료기관 사망률을 비교하는 지표로 병원 진료..
울산광역시의회, 동절기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 운영 제8대 의회 임기 마무리까지 계속되는 민생 챙기기
[뉴스21 통신=최세영 ]▲ 출처=울산광역시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의장 이성룡)가 회기가 없는 동절기 기간에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를 실시하며, 공백기 없는 현장 중심 의정활동에 나선다. 울산시의회는 2026년 1월 5일부터 19일까지 휴일을 제외한 총 11일간 제8대 의회의 마지막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를 운영한다. 이 기간 ...
울주군의회 이상우 의원,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사진제공:울주군의회울산 울주군의회 이상우 의원이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초선 의원인 이 의원은 울주군 나 선거구(언양·삼남읍, 두동·두서·상북·삼동면)를 지역구로 두고 있으며, 제8대 전·후반기 행정복지위원회와 경제건설위원회에서 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