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학사고 예방을 위한 영산강유역환경청, ‘화학안전공동체 MOU’ 체결영산강유역환경청은 화학사고 예방과 화학사고 대응능력 향상 등을 위해 영산강유역환경청에서 10월 26일 화학안전공동체 주관기업 및 참여기업 14개 업체들과 “대-중·소기업 화학안전공동체” 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주관기업) ㈜포스코퓨처엠, 폴리미래㈜ 여천공장, 남해화학㈜ 여수공장, 롯데케미칼㈜ 첨단소재
(참여기업) 포스코HY클린메탈㈜, 삼남석유화학㈜, TKG휴켐스(주), 그린생명과학㈜, 씨앤씨케미칼㈜, ㈜이맥솔루션, ㈜피앤오 케미칼, 뉴서광㈜, 코비코㈜ 평동공장, 금호타이어㈜ 곡성공장
화학안전공동체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상호 협력하여 화학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사고예방 및 화학사고 초기 대응능력 향상, 피해 최소화 등을 위한 협업체계이다.
영산강유역환경청은 대도시 인접 산단 및 국가산단의 화학사고 예방과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2013년 3월 전국에서 처음으로 여수·하남산단 등 3개 화학안전공동체 구성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2023년 현재 18개반 총 89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금번 협약을 체결한 참여기업은 각 공동체별로 공동방재계획을 수립‧시행하고, 화학사고 예방 활동과 사고 발생 시 초동조치 등 화학사고를 공동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아울러 협약에 참여한 기업들은 화학물질 정보자료 공유, 정보교류회, 방재장비와 전문인력이 참여하는 공동 방재훈련 등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박연재 영산강유역환경청장은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협력 체계를 통해 화학사고 예방 및 사고대응 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화학안전공동체를 확대하고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울산교육청, 교원·공무원·교육공무직 노조와 한자리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5일 중구 CGV 성남점에서 교원, 지방공무원, 교육공무직 노조 간부와 조합원을 대상으로 영화 관람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공동체 노동조합 구성원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과 협력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문화 예술 지원과 함께 특성화...
울산 남울주소방서 청량119안전센터 심신안정실에 수직정원 조성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 남울주소방서는 소방공무원의 정서 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해 청량119안전센터 신축 청사 내 심신안정실에 수직정원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수직정원은 높이 약 2.3m, 길이 약 3m 규모의 지능형정원(스마트가든)으로 조성됐다. 자동 관수·조명 체계(시스템)를 갖춰 공기 정화와 스트레스 완.
전북에 남긴 윤석열 내란 끝내고, 이재명의 전북도정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내란특검팀이 수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윤석열은 2023년 10월 이전부터 비상계엄을 준비해 왔습니다. 우발도, 돌발도 아닌 권력을 지키기 위한 계획된 내란이었습니다. 윤석열의 내란은 민주주의를 향한 정면 공격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내란은 중앙 정치의 문제에 그치지 않았습니다. 국정은 마비됐고, 그 여파는 고스란히 지역으로 ...
정읍시, 쌀 적정생산 정부 평가 우수기관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정부의 쌀 수급 안정 정책에 적극 부응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5년 쌀 적정생산 대책 추진 등 농산시책 평가'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올해 초 쌀값 폭락을 막고 수급 안정을 꾀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벼 재배면적 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