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가치를 잇는 한옥’ 2023 한옥문화박람회 개최 - - 한옥건축, 한옥인테리어, 한옥문화 관련 40개 업체 140개 부스 참여 -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3-11-02 16:12:59
  • 수정 2023-11-02 16:33:40
기사수정



▲ 11월 2~ 5일 4일간 ‘2023 한옥문화박람회’를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개최한다. 경상북도 제공



경상북도는 11월 2()부터 11월5()까지 4일간 ‘2023 한옥문화박람회를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개최한다.


가치를 잇는 한옥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2023 한옥문화박람회는 경북도와 경주시가 공동 주최하고 경주화백컨벤션센터가 주관하여 전시, 컨퍼런스, 부대행사로 나누어 개최된다.


전시 분야에는 한옥 건축자재, 인테리어, 생활용품 등 40개 업체, 140개 부스가 참여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전시 분야 외에도 한옥 분야 명사를 초빙하여 한옥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최신 트렌드 컨퍼런스한옥 시공부터 유지보수까지시공 컨퍼런스등을 진행하는 등 참관객들을 대상으로 한옥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이해도를 높인다.


아울러 한옥건축 시 필요한 건축비용, 자재 등에 대한 경주건축사회 소속 건축가들의 한옥건축 상담이 현장에서 진행되며, 한옥과 어울리면서 트렌디한 케이(K)-문화 체험으로 한식디저트, 한옥정원, 향낭 만들기 등 한옥 문화 클래스가 운영된다.


이 밖에도 홈페이지 사전접수를 통해 경주지역 운곡서원, 교촌한옥마을, 한옥카페 등을 둘러보면서 아름다운 경주 한옥을 배경으로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지역 스냅사진 작가와 함께하는 감성 사진 촬영의 기회를 무료로 제공한다.


한편, 경북도에서는 전통한옥의 멋과 품격을 유지하면서도 현대 생활에 편리함을 더하도록 개발한 경북형 한옥표준설계도서*를 안내하여 한옥건축을 희망하는 국민 누구나 이 모델을 활용해 건축설계비용 절감 및 인허가 절차 간소화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경북형 한옥표준설계도서

-4개 유형 32: 자형 9, 자형 12, 자형 8, 자형 3

-경상북도 홈페이지(www.gb.go.kr) 또는 시군 건축부서에서 열람 및 다운로드


전통 한옥 건축 활성화를 위해 추진 중인 한옥건립지원사업** 관련 그간의 건립된 한옥 사진을 전시하고 정책 자료를 제공하는 홍보부스도 운영한다.


**한옥건립지원사업

-바닥면적 60이상, 신청 건당 4천만원 한도 지원


이달희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경상북도가 천년고도 경주에서 한옥박람회를 개최함을 뜻깊게 생각하며, 이번 박람회가 한옥에 대한 가치·정보 공유의 장이자 한옥 관련 사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비즈니스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케이(K)-문화의 대표인 한옥을 널리 알리고 발전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59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