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진구, 구.소아청소년진료소부지 임시주차장 조성 주민설명회 개최 장은숙
  • 기사등록 2023-11-07 18:10:43
기사수정

▲ 사진=광진구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6일, 중곡3동 주민센터 대강당에서 인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구.소아청소년진료소부지 임시개방 주차장 조성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구는 지난해 12월부터 구. 소아청소년진료소부지에 복합사업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시일이 걸리는 사업인 만큼 착공 전까지 유휴지를 활용하여 임시주차장을 조성, 인근 지역의 주차장 이용 수요를 흡수하고, 만성적인 주차난을 해소한다는 계획이다.


임시개방 주차장은 중곡동 29-1번지에 규모 약 4,875제곱미터(㎡), 총 129면으로 조성되어 내년 1월부터 복합개발시설 착공 전까지 운영된다. 


구는 지난 6월 임시주차장 설계 용역을 마무리했다. 이러한 임시주차장 조성의 순조로운 운영을 위해 부지 현황과 조성 계획 등을 설명하며 지역주민과 소통의 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임시 주차장의 이용자는 중곡 3‧4동의 거주자우선 주차 대기자 중 신청자를 대상으로, 거주기간과 특별가산점 등의 배점 기준표를 적용해 선정된다. 더불어 시간제 주차도 적용해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주민을 위한 공간 마련과 중곡동 주민들의 만성적 주차난 해결을 위해 복합개발시설을 건립할 예정이다”라며, “착공 전 임시개방 주차장 조성으로 주차난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진구는 단독주택이 밀집한 중곡동 지역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한전부지 임시 공영주차장(187면)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중곡3동 배나무터공원 공영주차장(94면) 조성 ▲긴고랑길 주택가 공동주차장 입체화(92면) 추진 ▲담장허물기 사업 등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63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