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론...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창원 배후도시 지구단위계획 재정비(안)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9일 오후 4시에 경남과학기술에너지센터 2층 국제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50년 전 도시 구상에 기반한 지구단위계획이 △건축 기술의 발전 △1·2인 가구의 폭발적 증가 △주거에 대한 인식 전환(직주근접 희망) 등 시대의 흐름을 충분히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고 판단해 재정비(안)을 수립하였다.
지난 11월 2일 홍남표 시장이 언론 브리핑을 열고 재정비안을 설명했다. 창원시는 브리핑에서 마저 설명하지 못한 세부적인 사항과 주민분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에 대해 도시정책국 주관으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재정비(안)은 창원 배후도시 지구단위계획의 적용을 받는 의창·성산구 일원의 19개 지구(주거 13, 상업 5, 준공업 1)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도시공간의 패러다임 대전환을 통해 살고 싶고 머물고 싶은 미래 공간을 조성한다’는 대원칙을 가지고 법률이 허용하는 한도 내에서 구성되었다.
시 관계자는 “재정비(안)에 관해 관심이 있으신 많은 분들이 주민설명회에 참석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지난 11월 6일부터 20일까지 창원시청 제1별관 2층에서 재정비(안)에 대해 주민공람을 실시하고 있다.
▲ 창원 배후도시 지구단위계획 재정비(안) 9일 설명회개최
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
익산 파크골프장, 더 편리하고 쾌적해져
익산시 파크골프장이 더욱 편리해진 이용 환경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익산시는 파크골프장 유료화를 시행한 이후 일일 평균 이용객 수가 약 2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시민 누구나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부터 유료 운영을 시작했다. 시설 관리의 책임성을 높이고 ...
원광대학교병원, 설 연휴 “응급 비상진료 체계” 갖춰 고향방문 응급환자 만반치료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 비상진료 체계”를 지속 가동한다. 원광대병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응급 환자에 대비해 권역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운영한다. 응급의료센터 전문...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북구,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은 12일 설을 앞두고 클로버장애인단기보호시설과 금빛실버요양원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직원 및 이용자들을 격려했다.
북구,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상황실에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열고, 2026년 청소년정책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