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G60과학혁신회랑, 고급개발요소 매치메이킹 콘퍼런스 개최
  • 김만석
  • 등록 2023-11-14 17:20:53

기사수정

▲ 사진=장삼각G60과학혁신회랑합동회의


장삼각G60과학혁신회랑합동회의(이하 ‘G60과학혁신회랑’)는 제6회 중국국제수입박람회 2023의 고급개발요소 매치메이킹 콘퍼런스가 11월 8일 국가전시컨벤션 센터인 ‘네잎클로버’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G60과학혁신회랑, 고급개발요소 매치메이킹 콘퍼런스 개최

G60과학혁신회랑, 고급개발요소 매치메이킹 콘퍼런스 개최

9개 도시는 중국국제수입박람회에 모여 새로운 청사진을 공동 개발하고, 장강 삼각주의 G60과학혁신회랑을 발전시킬 계획을 모색했다. 참석자들은 협업의 수와 협업 혁신, 협업 영역을 늘려 ‘메이드인차이나(Made in China)’에서 ‘크리에이티드인차이나(Created in China)’로의 전환을 촉진하고, 발전된 회랑의 건설을 가속할 것을 예상했다. 기술과 제도를 혁신하는 쌍륜구동 시범 회랑과 산업과 도시의 통합발전을 위한 개척 회랑이 그 대표적인 사례로, G60은 ‘일대일로’ 건설에 기여하고 양질의 통합성장을 이룰 전망이다.


콘퍼런스는 주요 내용과 성과로 가득했으며 △G60과학혁신회랑의 주요 과학기술 혁신사례 발표 △‘일대일로’ 건설을 위한 중요 운송업체 발표 △주요 요소 및 자원 서비스 플랫폼 발표 △‘과학기술+산업+금융’ 분야간 협동 단지 건설 △다수의 주요 협력 프로젝트 체결 등이 진행됐다.


장삼각G60과학혁신회랑합동회의는 상하이 쑹장구에서 발원했다. G60과학혁신회랑은 2016년 5월 24일 착공 이래, ‘쑹장에서의 출발’의 1.0 버전, ‘자싱-항저우 통합’의 2.0 버전, ‘9개 도시 협동 건설’의 3.0 버전을 거쳐 2019년 ‘장강 삼각주 지역통합발전계획 요강’의 최상위 수준의 설계안에 포함됐다.


2020년에는 중국 과학기술부를 비롯한 5개 부처와 위원회가 공동으로 ‘장강 삼각주 G60 과학혁신회랑 건설 방안’을 발표했으며, 2021년에는 중국 ‘제14차 국가경제사회발전 5개년 계획(2021~2025년)’의 국가개요와 2035년까지의 장기목표에도 포함됐다.


또 2022년 시진핑 경제사상 연구 창간호에도 지역 고품질발전 선례로 기록된 바 있다. 서비스 제공과 자원과 요소의 배분은 주변 지역의 발전 견인하는 회랑의 능력을 대폭 강화했고, 새로운 협력적 발전 경로가 창출됐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2.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