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그린피스국제 플라스틱 협약을 위한 제3차 정부 간 협상위원회(INC3)가 11월 13일 케냐에서 개최된 가운데 배우 류준열이 강력한 플라스틱 협약 촉구하는 데 목소리를 더했다.
그린피스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세계 14명의 셀럽들이 플라스틱 시대의 종식을 촉구하는 영상 ‘플라스틱 시대는 끝나야 합니다(End the Age of Plastic)’를 공개했다. 한국에서는 그린피스 동아시아지부 첫 공식 앰배서더인 배우 류준열이 이 영상에 출연해 플라스틱 오염 해결의 시급성을 호소했다.
배우 류준열은 “플라스틱 시대는 끝나야 한다. 플라스틱 생산은 기후 위기를 더 가속화하기 때문”이라며 플라스틱 생산이 플라스틱 오염을 종결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논의돼야 하는 내용임을 강조했다.
이번 영상에는 배우 류준열 외에도 배우 이정재, 세계적인 환경운동가 제인 구달, 배우 셀리나 제틀리·윌리엄 섀트너·재닛 시에·셀리나 제이드 등이 참여했다. 이들은 세계 각지에서 언어도 문화도 다르지만, 강력한 국제 플라스틱 협약 체결을 위해 마음을 하나로 모았다.
김나라 그린피스 플라스틱 캠페이너는 “류준열 배우가 국제 플라스틱 협약의 중요성에 공감해 그린피스 캠페인 영상에 함께해 준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한다”며 “높은 사회적 영향력을 지니고 있는 류준열 배우를 통해 더 많은 사람이 플라스틱 오염의 심각성에 대해 공감하고, 강력한 플라스틱 협약 체결을 지지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린피스는 이번 INC3 회의를 맞아 더 강력한 국제 플라스틱 협약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플라스틱 오염에 관심을 높이고자 이번 영상을 기획했다. 그린피스는 플라스틱 오염을 종식하려면 2040년까지 플라스틱 생산량을 2019년 기준 최소 75% 절감하는 강력하고 구체적인 감축 목표가 필요하다는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국제 플라스틱 협약은 전 세계 다양한 국가의 정책 결정자들이 모여 플라스틱 오염에서 벗어나기 위해 플라스틱의 생산부터 폐기까지 전 생애주기에 걸친 규칙을 만드는 회의다. 2022년 11월 우루과이에서 첫 회의가 열렸고, 5차례에 걸친 정부 간 협상위원회를 거쳐 2024년 말 체결된다. 3차 회의는 13일부터 케냐 나이로비에서 개최되며, 마지막 5차 회의(INC5)는 2024년 한국 부산에서 열릴 예정이다.
장흥군, ‘숲속의 전남 만들기’ 정책 성과 인정…나무심기 평가·명품숲 공모전 수상
장흥군이 전라남도 ‘숲속의 전남 만들기’ 정책 추진 성과를 인정받아 최근 열린 평가와 공모전에서 연이어 수상했다.지난 12일 해남 산이정원에서 열린 ‘2025년 숲속의 전남 만들기 워크숍’에서 장흥군은 나무심기 평가 우수상을 받았다.이번 평가는 전라남도 산림자원과 주관으로 조성·관리 및 정책참여 등 2개 분야 13.
보령시, ‘제77회 충남체육대회 해단식 및 2025 체육인의 밤’ 성료
보령시는 지난 12일 보령종합체육관에서 ‘제77회 충청남도체육대회 해단식 및 2025 보령시 체육인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선수단과 지도자, 체육 유공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해 한 해 동안의 노력과 성과를 공유하며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올해 충남체육대회에는 보령시 선수단 804명(선수 600명, 임원 204명)이 출전해 총 31개 종목에서 기.
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통합프로그램 운영
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3일 학생 20명과 부모 20명 등 총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통합프로그램을 진행했다.이번 프로그램은 가족이 함께 화분에 식물을 심으며 협력의 기쁨을 경험하고, 서로의 감정을 이해하는 시간을 제공했다.특히 초등학교 5, 6학년을 대상으로 한 청소년돌봄활동과 연.
㈜대양토건 명구식 대표, 종천면 어려운 이웃 위해 성금 100만 원 기탁
서천군 종천면 소재 ㈜대양토건 명구식 대표가 지난 12일 희망종천후원회에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어려운 이웃을 돕는 나눔을 실천했다.명 대표는 매년 꾸준한 후원을 이어오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정을 전하고 있다.김병찬 희망종천후원회장은 “매년 잊지 않고 후원해 주시는 명구식 대표님께 깊은 감사드린다”고 말했다.이어...
서천 장항읍, 연말 맞아 이웃사랑 손길 이어져
서천군 장항읍에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이 이어지며 따뜻한 온기가 퍼지고 있다.장항식자재마트는 지난 12일 두유 100개와 라면 50박스, 총 404만 원 상당의 물품을 장항읍에 기탁했다.김완중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나눔 참여 의지를 밝혔다.또한 군산시 거주 오성환 씨...
충남도 인재개발원, 신규 공무원에 ‘서당골 배우미’ 기념품 전달
충남도 인재개발원은 신규 공무원의 임용을 환영하고 응원하는 의미로 ‘서당골 배우미’ 모양의 기념품 키링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기념품은 인재개발원의 상징 캐릭터인 ‘서당골 배우미’를 형상화했으며, 공주시 금흥동 일대 서당의 역사성과 도조인 참매를 모티프로 제작됐다.도 인재개발원은 신규 임용 교육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