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 새해 첫 배식 봉사로 따뜻한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남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병순)이 새해를 맞아 2일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배식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새해 출발을 알렸다.이날 행사에는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식사 준비부터 배식까지 함께하며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정성껏 점심을 제공했다. 또한 식사 시간 동안 말벗 ...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오는 16일 치러지는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는 관내 수험생 9천6백여 명을 위한 교통관리·소음방지·청소년 안전 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관내 수능 시험장은 총 34개소로 구별로 의창구·성산구 17개소, 마산합포구·마산회원구 11개소, 진해구 6개소에서 수능시험이 치러질 예정이다.
먼저 ‘특별 교통소통 대책’으로 관공서, 공공기관, 금융기관, 50인 이상의 사업체 등의 수능 당일 출근 시간을 오전 10시 이후로 조정하였다. 수능 당일 수험생의 안전한 이동 및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해 경찰서 및 모범운전자회와 공조하여 시험장별 2~4명 근무자를 배치한다.
교통 소통대책 상황실은 06시부터 시험장 입실이 완료되는 08시 10분까지 운영되며 시험장 주변 불법주정차 차량 및 소통 방해 차량은 즉시 이동조치 할 예정이다.
현재 S-BRT 설치공사가 진행 중인 원이대로 일대는 수능 전날 차량흐름 방해 요소를 제거하고 수능 당일 중앙중사거리나 운동장사거리 교통 혼잡지에 교통신호수를 배치하여 수험생들이 시험장 가는 길이 불편하지 않도록 철저히 할 계획이다.
최적의 응시 환경 조성을 위한 ‘시험장 주변 소음방지 대책’도 추진한다. 시험장 주변 사전 조사를 시행하여 시험장 인근 공사장에 시험 당일 작업 중지를 요청하였으며 특히 철저한 소음 차단이 요구되는 ‘3교시 영어 듣기평가(오후 1:10~ 1:35)’ 시간대는 공사장 소음뿐만 아니라 구급차 사이렌 소리도 자제를 당부하였다.
또한 수능이 끝난 후 수험생들의 ‘안전’도 꼼꼼히 챙긴다. 청소년 보호 의식 확산 및 일탈행위를 방지하기 위하여 학교 주변 번화가 및 유해업소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청소년 지도위원·감시단·경찰서 등 민관합동으로 청소년 유해 약물 판매업소 점검·단속을 시행하고 1388 청소년지원단에서도 연합 캠페인을 하여 수능 이후 청소년들이 불미스러운 상황에 노출되지 않도록 빈틈없이 할 예정이다.
홍남표 창원시장은 “그동안 준비해왔던 노력의 열매가 잘 맺어지길 기원하며 수능은 끝이 아닌 시작으로 모든 수험생 여러분들의 빛나는 미래를 항상 응원한다”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 창원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 새해 첫 배식 봉사로 따뜻한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남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병순)이 새해를 맞아 2일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배식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새해 출발을 알렸다.이날 행사에는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식사 준비부터 배식까지 함께하며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정성껏 점심을 제공했다. 또한 식사 시간 동안 말벗 .
보성군, 새해 첫 결재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2026년 새해 첫 결재(제1호)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을 확정하며 군정의 최우선 가치를 민생에 두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이번 대장정은 군민 생활 현장을 직접 찾아가 목소리를 듣고, 이를 행정에 반영하는 현장 중심 행정을 한층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구들짱 민생 대장정’은 ▲.
익산시, 고향사랑기부 14억 원 돌파 '역대 최고치'
익산시가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차인 지난해 14억 8,500만 원을 모금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시행 첫해인 2023년 5억 9,000만 원, 2024년 6억 6,500만 원과 비교해 2배 이상 급증한 수치다. 이는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 전북 도내 최우수를 목표로 지속 가능한 전략과 실효성 있는 정책 추진, 시민 중심의 기부금 활...
원광대학교병원, 2024년(7차)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 결과 A그룹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지난 12월 31일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제 7차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에서 A그룹, 즉 병원 표준화 사망비가 낮은 기관 그룹에 포함된다는 결과를 받았다고 밝혔다.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는, 동일 상병군을 치료하는 종합병원 이상의 전국 의료기관 사망률을 비교하는 지표로 병원 진료..
울산광역시의회, 동절기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 운영 제8대 의회 임기 마무리까지 계속되는 민생 챙기기
[뉴스21 통신=최세영 ]▲ 출처=울산광역시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의장 이성룡)가 회기가 없는 동절기 기간에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를 실시하며, 공백기 없는 현장 중심 의정활동에 나선다. 울산시의회는 2026년 1월 5일부터 19일까지 휴일을 제외한 총 11일간 제8대 의회의 마지막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를 운영한다. 이 기간 ...
울주군의회 이상우 의원,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사진제공:울주군의회울산 울주군의회 이상우 의원이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초선 의원인 이 의원은 울주군 나 선거구(언양·삼남읍, 두동·두서·상북·삼동면)를 지역구로 두고 있으며, 제8대 전·후반기 행정복지위원회와 경제건설위원회에서 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