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니어클럽·한국승강기안전공단 노인 일자리·안전 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구리시니어클럽(관장 김수지)이 지난 1월 28일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경기북부지사(지사장 강인숙)와 「노인 일자리 창출 및 지역사회 안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지역 내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승강기 안전 문화 확산을 통해 시민 안전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
▲ 사진=픽사베이영국을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양국은 자유를 지키기 위해 피를 나눈 혈맹의 동지”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현지시각 21일 영국 런던 버킹엄궁에서 열린 국빈 만찬에서 영국의 6·25 참전을 언급하며 이같이 밝히고 “우리가 미래를 위해 함께 하지 못할 일이 없는 이유”라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1950년 우리가 공산 침략을 받아 국운이 백척간두에 섰을 때, 약 8만 1천여 명의 영국 병사들이 한국의 자유를 지키기 위해 머나먼 길을 달려왔다”며 “당시 영국도 기나긴 2차 세계대전에 지치고 어려울 때였다”고 했다.
또한 만찬 전 영국 국방부 앞 한국전 참전 기념비에 헌화하고 영국 참전용사들을 만나면서 “양국 우정이 피로 맺어졌다는 점을 다시 한번 마음 깊이 새겼다. 영국 장병들의 고귀한 희생으로 대한민국은 정치적으로 자유롭고, 경제적으로 번영하며 문화적 융성한 국가로 성장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영국을 “인류 문명의 대변혁을 이끈 산업혁명 발상지이자 셰익스피어와 뉴턴을 통해 문학과 과학의 위대한 성취를 이뤄낸 나라”로 설명하며 한국 역시 이제는 첨단과학기술과 IT 강국, 디지털 혁신국가로 거듭났다고 설명했다.
학창시절 영국 가수 비틀즈, 퀸, 엘튼 존에 열광했다고 밝힌 윤 대통령은 소설 ‘해리포터’, 가수 BTS와 영국 그룹 ‘콜드플레이’의 합작 노래를 언급하며 양국 청년 간 문화교류가 활성화됐음을 언급했다.
아울러 “대부분 현대 국가들이 영국 의회민주주의의 깊은 영향을 받았고 한국도 예외가 아니다”라며 “대한민국은 자유·인권·법치의 보편적 가치에 기반해, 영국과 함께 세계 자유·평화·번영, 미래를 향해 굳건하게 협력하겠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셰익스피어의 소네트(정형시) 104번의 한 구절인 ‘내게 당신은 결코 늙지 않는다(To me, fair friend, you never can be old)’를 영어로 인용하며 건배를 제의했다.
이에 앞서 찰스 3세 국왕은 한국어로 “영국에 오신 것을 환영한다”며 만찬사를 시작했다.
특히 윤동주의 시 ‘바람이 불어’ 중 ‘바람이 자꾸 부는데/내 발이 반석 위에 섰다./강물이 자꾸 흐르는데/내 발이 언덕 위에 섰다’는 구절을 인용했다.
찰스 3세는 “광복 바로 전날 포로로 잡혀 비극적으로 생을 마감한 윤동주 시인은, 이 시를 쓰면서 한국이 혼란스러운 변화 속에서도 스스로를 지키는 것을 예상했을지도 모른다”고 밝혔다.
만찬에는 양국 관계자 170여 명이 참석했다.
우리 측에서는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박진 외교부 장관 등 공식수행원들과 대통령실 관계자,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구광모 LG그룹 회장·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조현준 효성그룹 회장 등 재계 관계자들이 함께 자리했다.
그룹 블랙핑크, 토트넘 홋스퍼 FC위민 소속 조소현 선수, 유튜브 채널 ‘영국남자’의 올리버 켄달, 런던에서 활동 중인 박웅철 셰프·기보미 파티시에·박소희 의상디자이너도 초청됐다.
영국에서는 리시 수낵 총리 부부, 윌리엄 왕세자 부부 등이 참석했다.
여수시 송시마을 박윤덕 대표, 전통 한과‧오란다 분야 1호 대한명인 선정
여수시가 ‘제35차 대한민국 대한명인 선정’에서 전통 한과·오란다 분야 1호 명인으로 송시마을 주식회사 박윤덕 대표가 선정됐다고 밝혔다.대한민국 대한명인은 우리 문화 가치를 선양하고 문화예술 보존과 전승에 기여한 인물 가운데 지역 내 문화적 업적이 크고 덕망을 갖춘 인사를 추대하여 선정되는 제도이다.박윤덕 대표.
고흥군, 청년 창업몰 홍보에 청년이 나선다!!
고흥군(공영민 군수)은 청년 창업 사업장과 생산품을 체계적으로 홍보해 청년 창업가의 안정적인 정착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 창업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 서포터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홍보 역량과 비용 부족으로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초기 청년 창업가를 지원하고, 사회관계망서비...
한국농촌지도자담양군연합회, 2025년 전라남도 시군평가 ‘대상’ 수상
한국농촌지도자담양군연합회(회장 방해원)가 농촌지도자전라남도연합회가 주관한 ‘2025년 시군연합회 운영 실적 종합평가’에서 영예의 대상(최고상)을 수상하며 전남 최고의 농업인 단체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전라남도 22개 시군 농촌지도자연합회를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는 ▲신규회원 확보 ▲교육 및 행사 참여 ▲자체사업 .
포천시 CCTV 스마트안심센터, 음주운전 검거 기여
포천시는 지난 26일 스마트안심센터 소속 관제요원이 음주운전 검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포천경찰서장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해당 관제요원은 관제 업무 중 음주운전이 의심되는 차량을 다목적 카메라로 포착한 뒤, 해당 차량을 추적·모니터링하며 경찰에 이동 경로와 현장 상황을 실시간으로 공유했다. 신속하고 ...
구리시니어클럽·한국승강기안전공단 노인 일자리·안전 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구리시니어클럽(관장 김수지)이 지난 1월 28일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경기북부지사(지사장 강인숙)와 「노인 일자리 창출 및 지역사회 안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지역 내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승강기 안전 문화 확산을 통해 시민 안전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
송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 위원 역량 강화를 위한 [새싹위원 배움뜰] 교육 실시
의정부시 송산2동주민센터(동장 황보경)는 1월 27일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송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 위원을 대상으로 ‘2026년 새싹위원 배움뜰’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의정부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문인력이 대면 강의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구성과 역할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중점을 ..
이안구조이앤씨, 양주시에 이웃돕기 성금 기탁
양주시는 28일 이안구조이앤씨로부터 설 명절을 앞두고 이웃돕기 성금 300만 원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식에는 안상민 공동대표, 이종혁 공동대표 및 관계자가 참석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의 뜻을 전했다. 기탁된 성금은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양주시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안상민 대표는 “지역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