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 새해 첫 배식 봉사로 따뜻한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남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병순)이 새해를 맞아 2일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배식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새해 출발을 알렸다.이날 행사에는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식사 준비부터 배식까지 함께하며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정성껏 점심을 제공했다. 또한 식사 시간 동안 말벗 ...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22일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6회 2023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 대상’에서 공공부문 기초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특히, 창원시는 2012년부터 올해까지 12년 연속 대상을 기록해 타 지자체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 대상’은 올바른 사회관계망(SNS) 활용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2008년 제정됐으며, SNS 콘텐츠 분야에서는 대내외적으로 가장 권위 있는 상이다. 올해 창원시는 ▲디지털 소통 지수 ▲콘텐츠 경쟁력 지수 ▲모니터링 ▲운영성 평가 등 여러 항목에서 고루 높은 평가를 받아 총점 84.61점으로 ‘종합지수 AAA’ 등급을 받았다.
시는 다양한 SNS 채널과 매체별 특성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개발해 시 정책, 생활 정보 등을 빠르게 공유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하이라이트를 수시로 갱신해 채널별 연동성을 강화하고 있으며,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를 통해 SNS에 접속하지 않는 시민들에게 창원시의 주요소식을 전달하고 있다.
창원시의 지친 일상생활 속 즐거움을 강조한 콘텐츠도 빛을 발했다. ‘창원국가산단 2.0 후보지 유치’, ‘무한복지에 갇힌 창원특례시’와 같은 주요 홍보물은 춤, 노래, 패러디, 시트콤 등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로 제작해 재미와 정보를 두루 갖췄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지역 내 숨은 영웅의 미담을 소개하는 콘텐츠, 알찬 정보만 뽑아 창원 소식을 짧고 재미있게 전하는 ‘숏토리’, 블로그·소셜 기자단이 전하는 창원의 일상 소식 등 참신하고 감동을 주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적극적으로 시민과 소통하고 있다.
현재 시는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카카오톡 채널 등 다양한 SNS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 1년간 유튜브 구독자 수 64.2%, 카카오톡 채널 친구 수 684.1%,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9.2% 증가해 창원시 인터넷 소통 채널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이유정 창원시 공보관은 “앞으로도 다양한 시민 소통 채널을 기반으로 신속하고 생동감 있는 정보를 전달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실시간 소통을 강화해 시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는 열린 행정도시로 거듭나는 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전했다.
▲ 창원특례시, 인터넷소통 기초자치단체 부문 대상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 새해 첫 배식 봉사로 따뜻한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남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병순)이 새해를 맞아 2일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배식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새해 출발을 알렸다.이날 행사에는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식사 준비부터 배식까지 함께하며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정성껏 점심을 제공했다. 또한 식사 시간 동안 말벗 .
보성군, 새해 첫 결재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2026년 새해 첫 결재(제1호)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을 확정하며 군정의 최우선 가치를 민생에 두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이번 대장정은 군민 생활 현장을 직접 찾아가 목소리를 듣고, 이를 행정에 반영하는 현장 중심 행정을 한층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구들짱 민생 대장정’은 ▲.
익산시, 고향사랑기부 14억 원 돌파 '역대 최고치'
익산시가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차인 지난해 14억 8,500만 원을 모금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시행 첫해인 2023년 5억 9,000만 원, 2024년 6억 6,500만 원과 비교해 2배 이상 급증한 수치다. 이는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 전북 도내 최우수를 목표로 지속 가능한 전략과 실효성 있는 정책 추진, 시민 중심의 기부금 활...
원광대학교병원, 2024년(7차)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 결과 A그룹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지난 12월 31일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제 7차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에서 A그룹, 즉 병원 표준화 사망비가 낮은 기관 그룹에 포함된다는 결과를 받았다고 밝혔다.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는, 동일 상병군을 치료하는 종합병원 이상의 전국 의료기관 사망률을 비교하는 지표로 병원 진료..
울산광역시의회, 동절기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 운영 제8대 의회 임기 마무리까지 계속되는 민생 챙기기
[뉴스21 통신=최세영 ]▲ 출처=울산광역시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의장 이성룡)가 회기가 없는 동절기 기간에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를 실시하며, 공백기 없는 현장 중심 의정활동에 나선다. 울산시의회는 2026년 1월 5일부터 19일까지 휴일을 제외한 총 11일간 제8대 의회의 마지막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를 운영한다. 이 기간 ...
울주군의회 이상우 의원,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사진제공:울주군의회울산 울주군의회 이상우 의원이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초선 의원인 이 의원은 울주군 나 선거구(언양·삼남읍, 두동·두서·상북·삼동면)를 지역구로 두고 있으며, 제8대 전·후반기 행정복지위원회와 경제건설위원회에서 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