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 수승대관광지 12월 24일 눈썰매장 개장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겨울철 대표 관광콘텐츠인 수승대 눈썰매장을 오는 24일부터 내년 2월 10일까지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수승대 눈썰매장은 20개 레인과 폭 20m, 길이 120m의 슬로프를 갖춘 가족형 눈썰매장으로, 무빙워크를 설치해 어린이와 노약자 등 모든 이용객이 체력 부담 없이 안전하게 슬로프를 오를 수 있도...
▲ 제천지역의 한 통장회원들이 호화 해외여행으로 논란이 되고있다.충북 제천지역 통장들의 태국 관광 여행에 공무원들이 수행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제천지역의 한 통장회원들이 호화 해외여행으로 논란이 되는 가운데 이들의 관광성 여행에 해당 동사무소 공무원들이 휴가를 내고 사비까지 들여 동행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비난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제천시 A동사무소 산하 통장 45명 중 19명이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4박 5일간의 일정으로 태국의 방콕, 파타야 등을 다녀왔다.
여행경비는 일반 수준보다 높은 1인당 165만 원으로 비즈니스석을 탈 경우를 제외하고는 최상급의 수준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통장 수당과 자비를 포함해 여행경비를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전체 통장의 절반도 여행에 참여하지 않은 것은 개인 사정도 있으나 과도한 비용 부담으로 여행을 포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제는 이들의 관광성 해외여행에 동장을 포함한 공무원 3명이 휴가까지 내면서 따라나선 사실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이들 공무원은 개인 휴가까지 내면서 자비를 들여 통장들의 해외여행에 동행했다.
여행에 동행했던 해당 동사무소 전체 직원은 18명으로 이 중 3명이 빠져 행정업무 공백까지 초래하면서 통장의 해외여행에 동행하는 게 과연 바람직한 행위냐는 논란이 일고 있는 부분이다.
업무상 통장과의 유대관계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해외여행에 동행했다고 하지만 개인 휴가와 여행경비까지 자부담하면서 통장의 관광성 해외여행까지 수행하는 것은 불합리한 관행이라는 지적이다.
여행에 동행했던 공무원은 "이·통장의 여행 시 공무원이 동행하는 것은 우리 동사무소뿐 아니라 전 동사무소에서 관행처럼 이뤄지고 있는 것"이라며 "임기 마지막 여행이라 동행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그러나 공무원이 개인 휴가를 내고 이들의 여행에 동행해 시중드는 것도 문제지만 여러 돌발상황이 발생하면서 그 책임에서 공무원은 자유로울 수 없으므로 개선돼야 할 관행이라는 여론이다.
한 공무원은 "이 통장이나 주민자치위원들의 해외여행에 공무원들이 자비로 동행하는 것에 대해 제한할 수 없는 게 현실이지만 그릇된 관행에 대해서는 개선의 필요하다"라며 "앞으로 공무원들이 이·통장의 해외여행에 동행하는 문제에 대해 개선을 검토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 이·통장협의회(회장 권병기)에 사실 확인을 위해 연락을 했지만, 답변이 오지 않았다.
파주 운정 "스타필드 빌리지"
거창 수승대관광지 12월 24일 눈썰매장 개장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겨울철 대표 관광콘텐츠인 수승대 눈썰매장을 오는 24일부터 내년 2월 10일까지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수승대 눈썰매장은 20개 레인과 폭 20m, 길이 120m의 슬로프를 갖춘 가족형 눈썰매장으로, 무빙워크를 설치해 어린이와 노약자 등 모든 이용객이 체력 부담 없이 안전하게 슬로프를 오를 수 있도.
울산시 2025년 감사관계자 역량강화 연수회(워크숍)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2월 16일과 17일 이틀간 경북 문경시에서 감사원 수석감사관과 인공지능(AI)전문가를 초청해 ‘2025년 감사관계자 직무역량 강화 연수회(워크숍)'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감사업무 역량 강화와 울산시, 구군, 공공기관 감사담당자들의 감사방향 공유 및 소통강화를 위해 ...
울산시, 2025년 어업용기자재 이동수리소 운영 성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접근성이 낮은 어촌지역을 직접 방문해 어선의 어업용 기자재를 점검하고 수리하는 ‘어업용 기자재 이동수리소’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조업 중 기관, 레이더 등 어업용기자재 고장으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어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줄...
올해 연말정산... 자녀세액공제 1명 25만원, 2명 55만원, 3명 95만원, 4명 135만원 등으로 적용
[뉴스21 통신=추현욱 ] 올해 귀속 연말정산에서는 8세 이상 20세 이하 기본공제 대상 자녀 수에 따른 자녀세액공제 금액이 지난해보다 10만원씩 상향된다.국세청은 17일 연말정산을 준비하는 근로자와 회사를 위해 홈택스 서비스 제공 일정과 올해 귀속 연말정산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공제·감면 사항 등을 발표했다.국세청은 자녀를 양육.
울산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국제 인증 취득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국제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지난 2018년 제정한 산업안전보건 분야의 국제표준으로, 시 사업장 내 위험요인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홍보 캠페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일 임대주택과 빌라 등 주거밀집지역을 방문해 우편함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전단과 안내문을 투입하는 비대면 캠페인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