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오는 12월 1일부터 21일까지 시 홈페이지를 통해 ‘창원특례시 규제개혁 시민만족도 조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 창원시 규제개혁정책 인지도 △ 불합리한 규제개선 건의 및 처리과정 만족도 △ 2023 창원시 규제개혁 성과 및 우수사례 체감도 △ 규제개혁 중점 추진 방향 등 10개 항목과 기타 건의사항(자유서술)의 총 11개 문항으로 이뤄진다.
창원특례시 규제개혁 시민만족도 조사는 시 홈페이지 ‘2023년 규제개혁 시민만족도 조사’ 배너 클릭 또는 ‘시민참여>창원시민e랑>설문조사’ 게시판에서 창원시민, 관내기업 관계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독려를 위해 설문응답자 중 추첨을 통해 약 300명에게 경품(모바일 커피 쿠폰)이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창원특례시는 중앙부처 건의 및 공모전 등을 통한 109건의 규제개선을 건의하여 5건이 수용되는 성과를 얻었고, 소관 부처의 법령 및 지침 개정을 통해 후속 조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김만기 법무담당관은 “이번 만족도 조사를 통해 올 한해 창원시 규제개혁 정책과 성과에 대한 시민 체감도를 확인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2024년 규제걔혁 정책 에 반영할 계획으로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창원특례시, 시민 참여로 규제개혁 만족도 조사 실시(법무담당관)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
울주군,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중대재해 예방과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해 18일 문수홀에서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행할 수 있는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담당 공무원 안전관리 관리 역량..
울주지역자활센터, ‘미니룸사업단’ 본격 출범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가 울주군 대표 특산물인 서생배로 디저트를 만드는 ‘미니룸사업단’을 본격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센터는 이날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울주지역자활센터장 및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사업 ‘미니룸사업단’ 개소식을 가졌다.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