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니어클럽·한국승강기안전공단 노인 일자리·안전 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구리시니어클럽(관장 김수지)이 지난 1월 28일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경기북부지사(지사장 강인숙)와 「노인 일자리 창출 및 지역사회 안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지역 내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승강기 안전 문화 확산을 통해 시민 안전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
▲ 사진=픽사베이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11일부터 3박 4일 간의 일정으로 네덜란드를 국빈 방문한다.
대통령실은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빌렘-알렉산더 네덜란드 국왕의 초청으로 이달 11일부터 14일까지 네덜란드를 국빈 방문할 예정이라고 오늘(1일) 밝혔다.
대통령실은 윤 대통령의 이번 방문이 1961년 네덜란드와 수교한 뒤 처음으로 이뤄지는 국빈 방문이라고 설명했다.
대통령실은 "네덜란드는 수교 이전인 6.25 전쟁 당시 5천 명이 넘는 장병들을 파병한 우리의 전통적인 우방국"이라며 "자유·인권·법치 등 보편가치를 공유하는 가치외교 파트너"라고 설명했다.
또 "유럽연합(EU) 회원국 가운데 우리나라에 대한 최대 투자국이자 독일에 이은 2대 교역국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반도체 장비 생산국이자 글로벌 반도체 공급망에서 우리의 핵심 파트너"라고 덧붙였다.
윤 대통령과 김 여사는 공식 일정 전날인 11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도착해 현지 교민들을 격려하는 동포 만찬 간담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공식 일정 첫날인 12일 오전에는 암스테르담 담 광장에서 빌렘-알렉산더 국왕과 막시마 왕비 주관으로 개최되는 공식 환영식에 참석한 뒤 전쟁기념비에 헌화하고, 국왕 내외와 오찬을 진행한다.
같은 날 오후에는 빌렘-알렉산더 국왕과 함께 네덜란드 벨트호벤에 있는 세계적인 반도체 제조장비 업체 ASML 본사를 방문하는데, 윤 대통령과 빌렘-알렉산더 국왕은 피터 베닝크 회장과 함께 ASML 본사의 주요 시설을 둘러보고 반도체 공급망과 기술혁신 분야에서 양국 간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 이날 저녁에는 암스테르담으로 돌아와 왕궁에서 빌렘-알렉산더 국왕과 막시마 왕비 주관으로 열리는 국빈 만찬에 참석합니다.
윤 대통령은 공식 일정 둘째 날인 13일에는 네덜란드 정부 소재지인 헤이그로 이동해 상·하원의장과 합동 면담을 하고, 이어 마크 루터 네덜란드 총리와도 단독 면담과 공동기자회견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후 윤 대통령은 루터 총리와 함께 한국의 독립운동을 기념하는 장소인 이준 열사 기념관을 방문하고, 다시 암스테르담으로 돌아와 왕궁에서 개최되는 참전용사 및 유족 간담회에도 참석할 계획입니다.
대통령실은 윤 대통령과 김 여사가 13일 저녁 빌렘-알렉산더 국왕과 막시마 왕비를 초청한 가운데 현지에서 답례 문화공연을 개최하고 다음날 귀국길에 오른다고 설명했습니다.
여수시 송시마을 박윤덕 대표, 전통 한과‧오란다 분야 1호 대한명인 선정
여수시가 ‘제35차 대한민국 대한명인 선정’에서 전통 한과·오란다 분야 1호 명인으로 송시마을 주식회사 박윤덕 대표가 선정됐다고 밝혔다.대한민국 대한명인은 우리 문화 가치를 선양하고 문화예술 보존과 전승에 기여한 인물 가운데 지역 내 문화적 업적이 크고 덕망을 갖춘 인사를 추대하여 선정되는 제도이다.박윤덕 대표.
고흥군, 청년 창업몰 홍보에 청년이 나선다!!
고흥군(공영민 군수)은 청년 창업 사업장과 생산품을 체계적으로 홍보해 청년 창업가의 안정적인 정착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 창업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 서포터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홍보 역량과 비용 부족으로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초기 청년 창업가를 지원하고, 사회관계망서비...
한국농촌지도자담양군연합회, 2025년 전라남도 시군평가 ‘대상’ 수상
한국농촌지도자담양군연합회(회장 방해원)가 농촌지도자전라남도연합회가 주관한 ‘2025년 시군연합회 운영 실적 종합평가’에서 영예의 대상(최고상)을 수상하며 전남 최고의 농업인 단체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전라남도 22개 시군 농촌지도자연합회를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는 ▲신규회원 확보 ▲교육 및 행사 참여 ▲자체사업 .
포천시 CCTV 스마트안심센터, 음주운전 검거 기여
포천시는 지난 26일 스마트안심센터 소속 관제요원이 음주운전 검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포천경찰서장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해당 관제요원은 관제 업무 중 음주운전이 의심되는 차량을 다목적 카메라로 포착한 뒤, 해당 차량을 추적·모니터링하며 경찰에 이동 경로와 현장 상황을 실시간으로 공유했다. 신속하고 ...
구리시니어클럽·한국승강기안전공단 노인 일자리·안전 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구리시니어클럽(관장 김수지)이 지난 1월 28일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경기북부지사(지사장 강인숙)와 「노인 일자리 창출 및 지역사회 안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지역 내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승강기 안전 문화 확산을 통해 시민 안전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
송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 위원 역량 강화를 위한 [새싹위원 배움뜰] 교육 실시
의정부시 송산2동주민센터(동장 황보경)는 1월 27일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송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 위원을 대상으로 ‘2026년 새싹위원 배움뜰’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의정부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문인력이 대면 강의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구성과 역할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중점을 ..
이안구조이앤씨, 양주시에 이웃돕기 성금 기탁
양주시는 28일 이안구조이앤씨로부터 설 명절을 앞두고 이웃돕기 성금 300만 원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식에는 안상민 공동대표, 이종혁 공동대표 및 관계자가 참석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의 뜻을 전했다. 기탁된 성금은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양주시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안상민 대표는 “지역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