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평구 드림스타트, 2023년 사업 운영 우수기관 선정…국무총리상 수상 박영숙
  • 기사등록 2023-12-04 13:34:12
기사수정

▲ 사진=은평구청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드림스타트가 지난달 30일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아동권리보장원이 주관한 ‘2023년 드림스타트 사업보고대회’에서 사업 운영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는 보건복지부의 아동복지사업으로, 12세 이하의 아동과 그 가족, 임산부를 대상으로 한다.


이번 평가는 지방자치단체 69개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2020년부터 2022년까지의 ▲조직구성 및 관리 ▲통합사례관리 과정 ▲지역사회 협력 ▲만족도 등 4개 분야 10개 영역 28개 지표로, 서류 및 사례평가, 인터뷰, 설문조사 등을 실시해 평가했다.


‘은평구 드림스타트’는 자치구 차원의 다양하고 적극적인 사업을 추진하고, 아동통합사례관리사의 주기적이고 세심한 사례관리를 통해 지역사회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좋은 결과를 얻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은평구 드림스타트는 2011년 개관 이래 지역사회의 신뢰와 지지 속에서 아동복지 증진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해왔다. 이번 국무총리상 수상은 은평구 드림스타트의 우수성과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에게 더 나은 미래를 향한 희망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79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