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대한민국 대표 체험・체류형 관광 거점도시 구현!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추진 중인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장생포 고래마을 관광 명소화)’이 주요 관광 거점시설들을 확충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남구는 지난해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 1단계의 핵심인 △웨일즈판타지움 공중그네(25년 9월) △장생포 문화창고 경관개선 사업(25년 12월) 완...
▲ 사진=시노펙스필터 및 소재전문기업 시노펙스가 물 관련 국내 최대규모 행사인 ‘대한민국 국제물주간 2003(KIWW2023)’에 참여해 물 관련 다양한 분야의 필터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한민국 국제물주간 2023’(대구 EXCO 12.6~9)은 환경부, 한국환경공단, 대구시, K water가 공동 주체하며 전 세계 70여개국에서 물 관련 전문가와 지자체, 학계, 기업, NGO 단체 등 약 1만5000명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규모 물 관련 국제 행사다.
시노펙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 폐수 재이용 △ 해수담수화 분야에 참여해 자체브랜드인 ‘G-Brane’ 필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G-Brane’은 시노펙스가 자체 개발한 고강도 PVDF 멤브레인 소재를 사용했으며 침지식과, 가압식 제품으로 사용처의 환경에 따라 대응이 가능하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또한 시노펙스는 MDA(Melt-blown Depth Absolute) MF필터, PAN MF필터, Nano 중공사막 필터 등 다양한 소재와 더불어 MF급에서 첨단 나노급에 해당하는 다양한 성능을 제품을 전시해 글로벌 수준의 기술을 소개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시노펙스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등 첨단 산업에 사용되는 고성능 필터와 특정 기체만을 분리하는 기체 분리막, 수소차 연료전지 스텍 모듈에 사용되는 가습막 등을 전시해 시노펙스의 에어관련 필터제품도 전시할 예정이다.
특히 시노펙스는 첨단 반도체 산업에 사용되는 고성능 필터기술을 가정용 제품에 적용한 ‘시노텍스 정수필터’도 함께 출품할 계획으로, 가정에서 사용되는 수돗물을 생수수준의 안전한 물로 바꾸어주는 신제품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시노펙스 이권기 상무는 “이번 전시회는 인간과 자연을 위한 지속 가능한 물 관리 비전을 공유하고 국제적인 협력을 모색하는 장으로, 시노펙스의 모토인 ‘필터기술로 인류의 건강한 삶에 기여한다’는 것과 일치한다”고 참여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이번에 출품한 고강도 PVDF 필터는 해수담수화 및 폐수재이용 솔루션으로 자체 개발한 고강도 PVDF 중공사막을 사용했으며, 국내 최대규모의 해수담수화 시설인 포스코 광양 해수담수화 설비에서 일 3만톤의 정수를 공급하고 있어 국제적인 전시를 통해 마케팅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노펙스는 국제적인 물 자원의 중요성을 알리는 이번 전시회를 기념해 12월 7일 오후 8시부터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시노텍스 정수필터’를 특가 할인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울산 남구, 대한민국 대표 체험・체류형 관광 거점도시 구현!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추진 중인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장생포 고래마을 관광 명소화)’이 주요 관광 거점시설들을 확충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남구는 지난해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 1단계의 핵심인 △웨일즈판타지움 공중그네(25년 9월) △장생포 문화창고 경관개선 사업(25년 12월) ...
윤준병 의원, '국악의 날 개선법' 대표 발의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 윤준병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이 28일(수), 국악의 역사적 전통성과 상징성을 보다 충실히 반영하고, 법정기념일 중복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국악의 날'을 매년 9월 29일로 변경하는 '국악의 날 개선법'을 대표 발의했다. 현행 「국악진흥법」은 국악을 보...
김종훈 시의원, 울산복합생태관광센터 건립 관련 간담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김종훈 의원은 28일 시의회 2층 의원연구실에서 울산복합생태관광센터 건립과 관련한 주민 민원을 청취하고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다운2 공공주택지구 서사지역 입주자 연합, 울산시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주민들은 생활권 및 정주여건 저해 등을 이유로 부지...
정읍시 칠보면, 노인일자리 사업 발대식 개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칠보면이 지난 28일 칠보면 행복이음센터 대강당에서 어르신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노인일자리 사업'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행사는 올해 노인일자리 사업에 선발된 인원을 대상으로 사업 취지와 구체적인 직무 내용을 설명했으며, 특히 동절기에 발생하기 쉬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
중구의회 정재환 의원, “주민안전 위해 옛 삼호교 대체 통행로 마련 필요”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중구의회 정재환 의원이 집중호우로 무너진 옛 삼호교의 대체 통행로 확보 필요성을 제기하고 나섰다. 정재환 의원은 28일 중구청장을 상대로 한 서면질문을 통해 “지난해 7월 집중호우로 무너진 옛 삼호교의 통행 제한이 5개월 이상 장기화되면서 중구와 남구를 오가는 주민들이 보행로가 없는 삼호교 차도로 ...
정읍시, 전입 청년 이사비 최대 50만원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타 시·군·구에서 이주 전입한 청년들의 초기 주거 정착 지원하고자 가구당 최대 50만원의 이사비용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청년발전기금을 활용한 청년 주거 지원 시책이며,정읍으로 전입한 청년이 이사 과정에서 실제 지출한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청년들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
현대공업고, 올해 졸업생 취업률 94% 달성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동구 현대공업고등학교(교장 이재영)는 올해 3학년 졸업생 취업률을 94%로 기록하며, 마이스터고 개교 이후 9년 연속 취업률 90% 이상을 유지했다. 이번 성과는 전국적인 취업 환경 변화 속에서도 산업 현장 맞춤형 교육을 지속해 온 결과다. 3학년 졸업생 100명 중 93명이 국내 기업에 취업을 확정 지었으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