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비전웍스벤처스, 소셜벤처 액셀러레이팅 배치 기업 창업 관련 수상 쾌거
  • 조기환
  • 등록 2023-12-08 10:07:52

기사수정

▲ 사진=비전웍스벤처스


임팩트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비전웍스벤처스가 ‘SVA 프리 액셀러레이팅’ IR DAY를 소셜벤처 기업과 함께 성료했다고 8일 밝혔다.


SVA 프리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소셜벤처 생태계 활성화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돕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기술보증기금이 주최하고 비전웍스벤처스가 주관했다.


이번 액셀러레이팅 배치 프로그램을 수료한 기업들 다수가 창업 관련 수상 성과를 얻었다. △전국 사회적기업 IR 대회 대상 ‘바네사가든’ △제1회 플래닛 어워즈 Great상 ‘밀리언드림즈’ △따듯한동행 장애포용 공모사업 우수상 ‘인비저블컴퍼니’ △홍릉 이노폴리스 GRaND-K 경진대회 장려상 ‘오드북스’ △FLY BUGs IR Day 장려상 ‘데일리톡’ △성남창업경연대회 우수상 ‘아몬드앤코’ △소셜벤처 프렙스쿨 연합IR Day 우수상 ‘한지한톡’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선정 ‘와우키키’ △소상공인 쇼케이스데이 최우수상 ‘루카스’ 등 총 20개 기업이 2023년에 소셜벤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배치 프로그램 수료기업 대상 투자 심의 및 사업화 자문 지원 등 비전웍스벤처스 펠로우십이 지원될 예정이다.


김민표 비전웍스벤처스 대표는 “프리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기존 액셀러레이팅 지원에 어려움을 느끼는 스타트업을 위해 고안된 단기 집중적인 교육으로, 사업화 검증을 위해 꼭 필요한 과정”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임팩트 비즈니스 중심의 소셜벤처에 대한 시드 투자 의지를 강조하며 이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전략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비전웍스벤처스는 소셜벤처 창업 경험을 바탕으로 설립된 중소벤처기업부 등록 액셀러레이터로 미국과 한국에 법인을 두고 있다. 최근 린테크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 육성 프로그램을 기획해 운영하고 있으며, 임팩트 스타트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돕고자 투자와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2.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