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청소년삶디자인센터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 결과공유회 성료 윤만형
  • 기사등록 2023-12-18 12:31:47
기사수정


▲ 사진=광주광역시청소년삶디자인센터



광주청소년삶디자인센터(이하 삶디센터)는 16일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 하반기 운영을 마무리하며 결과공유회를 가졌다.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는 고등학생 또래 청소년이 자신이 원하는 배움을 광주 곳곳에서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과정으로, 이번 하반기에는 대학연계형, 전문가연계형, 자율기획형 등 9개 과정이 추진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청소년들의 흥미와 욕구에 기반해, 지역사회 기관과 연계한 다양한 과정과 추진성과를 보여주었다. 교사, 학부모, 기관 관계자 등도 참석해 청소년들의 활동과정을 둘러보았다.


대학연계형인 △살고 싶은 공간 만들기(전남대 건축학부) △친환경 정원 조성(전남대 조경학과) △사람책 제작(전남대 문헌정보학과) △신문방송 만들기(전남대 신문방송사) 과정에서는 내가 살고 싶은 집 모형, 나만의 정원 모형, 사람책 콘텐츠, 신문기사 등을 전시하고, 결과물을 직접 설명하거나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문가연계형인 △단편소설창작(지역독립출판)은 참여 청소년들의 소설창작 과정을 청중들에게 들려주는 시간이 마련됐다. △역사콘텐츠제작(역사콘텐츠제작팀 광희) 과정은 역사퀴즈 골든벨 부스를 운영하며 사람들과 역사적 진실을 공유했다.


자율기획형 ‘제멋대로’ 과정은 △레스토랑 창업 도전 △문화행사 개최 도전 △나만의 행복 찾기 탐구 등 참여 청소년들이 관심 있거나 해보고 싶은 것에 도전하며 배우고 성장했던 과정들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가은(17)은 “다양한 청소년이 한자리에 모여 자신만의 배움을 실천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더욱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를 담당하는 최언회 팀장은 “지역에도 역량 있는 교육자원들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장이었다”면서 “청소년이 원하고 필요한 배움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협력해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88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청양경찰서, 플래시몹 순찰, ‘우리 순찰해요’ 실시
  •  기사 이미지 ‘바다향 품은 갯벌 속 보물’ 충남 태안 바지락 채취 한창
  •  기사 이미지 北 위성발사에 무력시위, 용서 못 할 불장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