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론...

거창군은 좁은 골목길 주차난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거창읍 대동리 80번 택시 인근, 동동어린이집 인근 노후 주택 및 나대지를 매입해 총 26면의 소규모 공영주차장을 조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주택가 소규모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은 매년 주차난이 열악한 거창읍 중심지의 주택가를 대상으로 군이 노후화된 단독 주택 또는 나대지를 매입하고 주차장을 조성해 주차난을 점차 해소하고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군은 지난해 주차환경개선 공모사업을 통해 국비 30억 원을 확보했으며, 사업비 50억 원으로 면적 1,946㎡에 거점 공영주차장 50면을 조성한 후 남은 잔여 사업비로 주차난이 열악한 대동리 일대에 공영주차장 26면을 추가 조성했다.
강광석 거창군 건설교통과장은 “공영주차장 추가 조성으로 대동리 인근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주차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공영주차장은 군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공공시설로 올바른 주차문화 조성을 위해 장기 주차, 차량 방치, 쓰레기 투기 등을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거창군은 올해 12월까지 총 20개소 209면의 소규모 공영주차장 조성을 완료했으며, 매년 1~2월 거창군청 홈페이지에 신청 공고를 고시하고 노후주택과 나대지 매입 신청을 받아 심사를 통해 대상지를 선정하고 있다. 앞으로도 군은 주차난 해소를 위해 지속해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
익산 파크골프장, 더 편리하고 쾌적해져
익산시 파크골프장이 더욱 편리해진 이용 환경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익산시는 파크골프장 유료화를 시행한 이후 일일 평균 이용객 수가 약 2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시민 누구나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부터 유료 운영을 시작했다. 시설 관리의 책임성을 높이고 ...
원광대학교병원, 설 연휴 “응급 비상진료 체계” 갖춰 고향방문 응급환자 만반치료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 비상진료 체계”를 지속 가동한다. 원광대병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응급 환자에 대비해 권역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운영한다. 응급의료센터 전문...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북구,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은 12일 설을 앞두고 클로버장애인단기보호시설과 금빛실버요양원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직원 및 이용자들을 격려했다.
북구,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상황실에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열고, 2026년 청소년정책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