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론...
창원특례시는 성탄절과 연말연시를 맞아 인파 밀집 행사로 인한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선제 대응을 위해 인파 관리 대책 회의를 시행하여 빈틈없는 안전관리에 나선다.
먼저 22일 오전 장금용 제1부시장 주재로 연말연시 다중밀집 인파 사고 예방 안전관리대책 마련을 위해 경찰, 소방 등 관계기관 회의를 개최하여 성탄절 연휴 인파 밀집과 연말연시에 타종행사 및 해맞이 행사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한 대책을 논의했다.
회의에서 안파밀집이 예상되는 마산합포구 불종거리 2024년 타종행사와 3⦁15해양누리공원 해맞이 행사, 진해구 2024 새해맞이 시민소망 기원제 등 4건에 대해 안전관리계획을 검토하여 교통관리, 안전요원 추가 배치 등 집중 안전관리 하도록 지시하였다.
이 외에도 11건의 연말연시 소규모 행사에 대해서도 인파 밀집 사고 예방을 위해 기관별 역할과 임무를 명확히 정하고, 비상시 신속 대응 및 조치. 상황공유 등 관계기관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성탄절, 해넘이, 해맞이 등 많은 인파가 몰릴 수 있는 점을 감안하여 축제장 및 주변 번화가를 중심으로 현장 예찰을 강화하고, 위험징후 발생 즉시 안전·통제 인력투입 등 신속한 초기 대응 태세를 갖춘다는 계획이다.
장금용 제1부시장은 “시민들이 안전하게 각종 행사를 즐기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할 수 있도록 경찰, 소방 등 관계기관과 협조하여 사전 안전 예방 조치를 철저히 이행하고 상황관리 태세를 유지하는 등 한 건의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창원
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
익산 파크골프장, 더 편리하고 쾌적해져
익산시 파크골프장이 더욱 편리해진 이용 환경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익산시는 파크골프장 유료화를 시행한 이후 일일 평균 이용객 수가 약 2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시민 누구나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부터 유료 운영을 시작했다. 시설 관리의 책임성을 높이고 ...
원광대학교병원, 설 연휴 “응급 비상진료 체계” 갖춰 고향방문 응급환자 만반치료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 비상진료 체계”를 지속 가동한다. 원광대병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응급 환자에 대비해 권역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운영한다. 응급의료센터 전문...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북구,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은 12일 설을 앞두고 클로버장애인단기보호시설과 금빛실버요양원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직원 및 이용자들을 격려했다.
북구,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상황실에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열고, 2026년 청소년정책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