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니어클럽·한국승강기안전공단 노인 일자리·안전 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구리시니어클럽(관장 김수지)이 지난 1월 28일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경기북부지사(지사장 강인숙)와 「노인 일자리 창출 및 지역사회 안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지역 내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승강기 안전 문화 확산을 통해 시민 안전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
북한 김여정 당 부부장은 북한이 지난 6일 서북도서에서 60여 발의 포사격을 했다는 합참 발표와 관련해 '한국군에 망신을 주기위해 발파용 폭약을 60회 터뜨리는 기만작전을 벌였는데 속아 넘어갔다'고 지난 7일 주장했다.
이에 대해 합참은 "우리 군 정보당국은 북한의 군사활 동을 면밀하게 감시하고 있다"며, 김여정의 주장은 "우리 군의 탐지능력에 대한 수준 낮은 대남 심리전일 뿐"이라고 일축했다.
김여정 당 부부장은 이날 북한의 대외매체인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발표한 담화에서 한국의 합참이 "연평도 북서쪽에서 60여 발의 포사격을 했으며 포탄은 서해 《북방한계선》 북쪽 해상완충구역에 떨어졌다"고 주장했으나, "우리 군대는 해당 수역에 단 한발의 포탄도 날려 보내지 않았다"고 밝혔다.
김 부부장은 그러면서 '실지탐지능력을 떠보고 망신을 주기 위해 기만작전을 진행했다'며, " 130㎜ 해안포의 포성을 모의한 발파용 폭약을 60회 터뜨리면서 대한민국 군부깡패 무리들의 반응을 주시"한 결과, "폭약 터지는 소리를 포성으로 오판하고 포사격 도발로 억측하며 뻔뻔스럽게 탄착점까지 서해 《북방한계선》 북쪽 해상완충구역에 떨어졌다는 거짓을 꾸며댔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군부 깡패들의 오판과 억측, 억지, 오기로 예상치 않은 사건이 발생되는 경우 1천만 이상의 인총이 북적이는 서울이 어떤 위험에 노출되게 될 것 인가를 한번 생각해보라"고 위협했다.
김 부부장은 이어 "우리 군대의 방아쇠는 이미 안전장치가 해제되어있는 상태"라며, "만약 사소한 도발이라도 걸어올 때에는 우리 군대는 즉시적인 불세례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여정 담화문에 대해 합참은 즉시 '우리 군의 입장'을 냈다. 합참은 "우리 군 정보당국은 북한의 군사 활동을 면밀하게 감시하고 있고 김여정 담화문은 우리 군의 탐지능력에 대한 수준 낮은 대남 심리전일 뿐"이라면서, "접적해역의 긴장을 고조시키는 북한의 군사 활동에 대해 엄중 경고하며, 즉각 중단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합참은 "북한이 우리 영토와 국민을 대상으로 도발할 경우에는, '즉ㆍ강ㆍ끝'(즉시 강력히 끝까지) 원칙에 따라 다시는 도발할 엄두를 내지 못하도록 압도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합참은 북한군이 지난 6일 오후 4시쯤부터 7시쯤까지 연평도 북서방에서 60여발 이상의 포병사격을 실시했다고 밝힌 바 있다.
여수시 송시마을 박윤덕 대표, 전통 한과‧오란다 분야 1호 대한명인 선정
여수시가 ‘제35차 대한민국 대한명인 선정’에서 전통 한과·오란다 분야 1호 명인으로 송시마을 주식회사 박윤덕 대표가 선정됐다고 밝혔다.대한민국 대한명인은 우리 문화 가치를 선양하고 문화예술 보존과 전승에 기여한 인물 가운데 지역 내 문화적 업적이 크고 덕망을 갖춘 인사를 추대하여 선정되는 제도이다.박윤덕 대표.
고흥군, 청년 창업몰 홍보에 청년이 나선다!!
고흥군(공영민 군수)은 청년 창업 사업장과 생산품을 체계적으로 홍보해 청년 창업가의 안정적인 정착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 창업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 서포터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홍보 역량과 비용 부족으로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초기 청년 창업가를 지원하고, 사회관계망서비...
한국농촌지도자담양군연합회, 2025년 전라남도 시군평가 ‘대상’ 수상
한국농촌지도자담양군연합회(회장 방해원)가 농촌지도자전라남도연합회가 주관한 ‘2025년 시군연합회 운영 실적 종합평가’에서 영예의 대상(최고상)을 수상하며 전남 최고의 농업인 단체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전라남도 22개 시군 농촌지도자연합회를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는 ▲신규회원 확보 ▲교육 및 행사 참여 ▲자체사업 .
포천시 CCTV 스마트안심센터, 음주운전 검거 기여
포천시는 지난 26일 스마트안심센터 소속 관제요원이 음주운전 검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포천경찰서장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해당 관제요원은 관제 업무 중 음주운전이 의심되는 차량을 다목적 카메라로 포착한 뒤, 해당 차량을 추적·모니터링하며 경찰에 이동 경로와 현장 상황을 실시간으로 공유했다. 신속하고 ...
구리시니어클럽·한국승강기안전공단 노인 일자리·안전 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구리시니어클럽(관장 김수지)이 지난 1월 28일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경기북부지사(지사장 강인숙)와 「노인 일자리 창출 및 지역사회 안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지역 내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승강기 안전 문화 확산을 통해 시민 안전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
송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 위원 역량 강화를 위한 [새싹위원 배움뜰] 교육 실시
의정부시 송산2동주민센터(동장 황보경)는 1월 27일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송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 위원을 대상으로 ‘2026년 새싹위원 배움뜰’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의정부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문인력이 대면 강의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구성과 역할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중점을 ..
이안구조이앤씨, 양주시에 이웃돕기 성금 기탁
양주시는 28일 이안구조이앤씨로부터 설 명절을 앞두고 이웃돕기 성금 300만 원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식에는 안상민 공동대표, 이종혁 공동대표 및 관계자가 참석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의 뜻을 전했다. 기탁된 성금은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양주시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안상민 대표는 “지역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