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오전 9시30분 오리온은 전날 대비 1만6700원(14.26%) 하락한 10만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 중 한때 10만원까지 밀리면서 52주 신저가를 기록하기도 했다. 오리온이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 지분을 인수했다는 소식에 오리온 주가가 장 초반 곤두박질치고 있다. 지분 인수로 오리온의 실적 안정성이 흔들릴 수 있다는 우려가 부각되면서다.
지난 15일 장 마감 후 레고켐바이오는 4700억원 규모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와 787억원 규모의 최대주주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계약을 공시했다.
오리온 자회사 팬 오리온(Pan Orion Corp.Limited)은 총 5487억원을 투자해 레고켐바이오의 지분율 25.73%를 확보해 레고켐바이오의 최대주주에 오를 예정이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제과 사업 회사가 바이오 사업 투자를 확대하면서 음식료 업체가 보유한 실적 안정성 측면의 투자포인트가 희석됐다"고 말했다.
이어 "기존 투자자들의 투자포인트가 이번 신규 지분 투자 방향성과 배치될 수 있다"며 "이종 사업 투자에 따른 시너지 효과에 대한 의문이 확대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반면 레고켐바이오는 전날 대비 200원(0.36%) 오른 5만5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안정적인 현금 확보로 기술 개발에 나설 수 있다는 기대감이 커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위해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레고켐바이오 입장에서는 시가총액의 3분의 1 수준의 자금을 확보하면서 임상개발에 전념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벽을 오르다! 강동구, 이색 스포츠 ‘클라이밍 체험교실’ 운영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가 오는 2월 23일(월)부터 26일(목)까지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클라이밍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클라이밍 체험교실은 아동·청소년들에게 새로운 도전과 성취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강동구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까지의 아동·...
충주시, 잔디광장 등 시청사 공공예식장으로 무료 개방
충주시는 예비부부의 경제적 부담과 예식장 예약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2월부터 시청사 내‧외부 공간을 활용해 공공예식장으로 무료 개방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개방으로 합리적인 비용으로 스몰웨딩과 야외웨딩을 계획하는 예비부부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실내·외 예식장으로는 충주시청 앞 잔디광장과 3..
대사동 새마을부녀회, ‘3R 자원재활용’ 실천으로 장학금 60만 원 전달
대전 중구 대사동(동장 유재경)은 29일 새마을부녀회(회장 곽인순)에서 3R[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 발생 줄이기(Reduce)] 자원재활용 동의 일환으로 자원 수거 활동을 전개하여 마련한 수익금으로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6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대사동 새마을부녀회는 헌옷, 투명 페트병, 아이스팩 등을 수거하며 자원 재활용과...
강화·개항장, K-POP 애니메이션으로 부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은 1월 29일 인천시청에서 신한은행과‘문화유산 디지털콘텐츠 제작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인천시는 신한은행과 협력해 기획 단계부터 몰입도 높은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방향을 마련했으며, 신한은행은 사회공헌 기부금 2억 원을 지원한다. 인천시는 이를 활용해 약 10분 분량의 단편 애.
충북도, 수소 배관망 구축으로 중부권 수소 허브 도약
충북도는 국토교통부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 지원하고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이 주관하는 ‘수소배관망 국산화 및 실증기술 개발’ 테스트베드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충주시에 수소배관 실증 인프라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중부내륙권을 대표하는 청정수소 중심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 마련에 본격 착수한다.이번 사업은 ...
원주시, 문화·교육·관광·체육 ‘체감형 정책’으로 일상 바꾼다
원주시는 지난해 문화·교육·관광·체육 전반에서 기반 시설을 확충한 데 이어, 2026년에는 시민의 삶 속에서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정책 추진에 속도를 낸다. 단순한 시설 조성을 넘어 시민의 일상과 여가, 배움과 성장을 아우르는 ‘체감형 정책’으로 확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문화기반시설 확충 및 지역 문화예술 활...
‘서귀포시 방치된 간판, 무료로 철거해 드립니다’
서귀포시는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경관 조성 및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오는 30일부터 ‘2026년 주인없는 노후간판 무료철거 지원사업’ 대상자를 연중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영업장 폐업이나 영업주 변경 등으로 장기간 방치된 간판을 철거해 주는 사업으로, 제주특별자치도 옥외광고협회 서귀포시지부(지부장 김정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