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복현 금감원장, "PF 리스크 관리 실패, 경영진에 엄중한 책임 묻겠다" 김민수
  • 기사등록 2024-01-24 10:59:35
기사수정


▲ 사진=이복현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증권업계와 간담회에서 부동산 PF와 관련해 최근 몇 사례와 같이 일부 회사의 리스크 관리 실패가 금융시장의 불안 요인으로 작용한다면, 해당 증권사와 경영진에 엄중하고 합당한 책임을 따지겠다고 밝혔다.


이 원장은 오늘(24일) 김주현 금융위원장과 함께 증권업계 간담회에 참석해 "우선 보유 PF 사업장에 대한 철저한 리스크 분석을 통해 부실 사업장은 신속하고 과감하게 간추려달라."고 말했다.


이어, "단기적인 이익 창출을 우선시하는 금융투자업계의 성향을 근본적으로 바꿀 체질 개선도 필요하다. 성과보수 체계를 금융회사의 장기 성과와 연동되도록 정비하고, 부동산 PF 쏠림이나 과도한 단기자금 의존과 같이 리스크 관리의 기본이 망각 되는 일이 없도록 CEO가 직접 꾸려달라."고 강조했다.


어울러, 이 원장은 12월 결산 시 충분한 충당금 적립을 강조하며 "위기 때마다 반복됐던 유동성 부족 상황이 또다시 발생하는 금융회사에 대해서는 회사의 지속가능성에 의구심을 가질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이 원장은 "이는 성과 만능주의가 금융투자업계 전반에 만연한 데 따른 구조적 문제다. 이런 불법행위가 적발될 경우 신분상 불이익은 물론 획득한 수익 이상의 금전 제재를 부과해 강력하게 조치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10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