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 ‘일일 민원인 안내 도우미 제도’ 호평 - 팀장급 공무원이 민원인 친절 응대… 민원인-행정 ‘가교’ 역할 박찬웅 전남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4-01-29 12:55:40
기사수정


[뉴스21통신 박찬웅기자] 장성군이 지난해부터 운영 중인 일일 민원인 안내 도우미 제도가 군청 민원실을 찾은 방문객들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

 

일일 민원인 안내 도우미는 민원봉사과 소속 팀장급 공무원이 일일 도우미를 맡아 민원 업무를 원활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군에 따르면, 올해부터 운영 시간을 대폭 늘렸다. 지난해까지는 오전과 오후, 민원인 방문이 많은 시간대에 1시간씩만 운영했지만, 올해 들어선 근무시간 전체로 확대해 민원인 편의를 높였다.

 

현장에서 만난 민원인 임모 씨는 서류 작성부터 신청까지 꼼꼼하게 도와줘 손쉽게 일을 마무리했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민원인 응대가 주된 업무지만, 민원인으로부터 불편사항을 청취하고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는 소통의 창구역할도 한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행정 경력 20년 이상의 팀장급 공직자가 일일 민원인 안내 도우미를 맡아 민원인과 행정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앞으로도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민원시책을 꾸준히 발굴추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장성군은 일일 민원인 안내 도우미 제도외에도 민원처리 능력 향상을 위한 자가학습매주 수요일마다 운영되는 야간 여권발급 사전예약제친절 공무원을 선발하는 달달한 칭찬함설치 등 민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12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경력단절여성, “양성평등 활동가로의 새로운 시작 기대”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2회 자암김구 전국서예대전 공모 마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