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도시공원 환경개선 사업 추진 추현욱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2-01 18:35:13
기사수정


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2024년 일산서구 도시공원 5곳에 대하여 환경개선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고 1일 밝혔다.

 

시는 노후된 도시공원의 환경개선을 위해 탄현근린공원(1단계) 9억 원, 한산근린공원 8억 7성저근린공원 3억 원숯고개향나무어린이공원 3억 원한뫼근린공원 1억 원 등 총 24억 7천만 원의 특교세 ․ 특조금을 확보하여 현재 실시설계용역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노후되고 안전문제가 있는 시설을 전면 교체하고 이용 동선을 고려한 산책로 정비맨발 산책로 설치 등 시민들의 니즈에 맞춘 도시공원으로 조성하는 데 중점을 뒀다.

 

시설의 신규 설치보다는 잔디광장 등 녹색공간을 최대한 정비해 도시공간 속에서 싱그러운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야간에도 아름다운 공원 환경을 만끽할 수 있도록 경관조명 설치 등 특색있는 시설 설치도 계획하고 있다노후된 화장실은 내부 인테리어를 진행하여 깨끗한 환경 속에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누구든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도시공원으로 환경을 개선하고 시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녹색공간 도시공원 정비에 최선을 다하여 성공적으로 사업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15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인주면 대윤사, 부처님 오신 날 기념 청소년에 장학금 수여
  •  기사 이미지 아산시보건소, 스마트기기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 확대
  •  기사 이미지 아산시, ‘2024 아산 외암마을 야행’으로 초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