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2024 올해의 도시설계 대상' 수상 추현욱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2-02 17:27:43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지난 1일 콘래드 서울 파크볼룸에서 열린 '2024년 올해의 도시설계 대상시상식에서 디자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경기주택도시공사(GH)와 중앙일보가 공동 주최한 올해의 도시설계 대상' 도시경쟁력 강화와 지역 균형발전에 기여한 우수 도시설계 사례를 발굴하고 시상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전국 지자체와 유수의 민간기업 등이 참여했다.

 

이번 디자인 부문 대상작일산호수공원의 내일을 그리다는 호수공원 미래 설계·개보수(리노베이션사업이다시민과 함께 만드는 지속가능한 도시공간으로서 건강한 수체계 지속가능 숲 열림·조화 다양성 시민참여 대표 브랜드화를 목표로물순환시스템 구축정발산~일산문화공원~호수공원을 연계한 녹지축을 조성하고시제이(CJ)라이브시티방송영상밸리 등과 연계한 문화관광벨트를 구축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사업 추진 과정에서 시민참여단을 구성하여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사업계획을 수립한 점이 주목받았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고양시의 도시공간 개선과 문관광 등 지역경제 활성화 노력이 다시 한 번 인정받게 되었다며 "고양특례시는 앞으로도 시민참여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고양시의 대표적인 명소인 호수공원이 시민과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도시공간으로 거듭나고시제이(CJ)라이브시티방송영상밸리일산테크노밸리 등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16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