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국립국악관현악단 청년교육단원 결과 발표회
국립극장 해오름에서 오는 2025년 12월 26일(금) 오후 7시 30분,국립국악관현악단이 주최하는 **2025 청년교육단원 결과 발표회 - 청풍국악'**이 열린다. 이번 공연은 한 해 동안 국립국악관현악단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거쳐 성장한 청년 연주자들이 그 결실을 무대에서 선보이는 의미 있는 자리다. 공연명 '청풍국악(淸風國樂)'은 '...
▲ 사진=대구광역시청대구문화예술진흥원은 대구생활문화센터에서 진행하는 우수프로그램지원사업 전시분야 시민작가열전과 생활미술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행할 기획자를 각각 1명씩 공모한다.
시민작가열전은 개성 있고 특별한 스토리가 있는 시민작가를 발굴하는 전시로 본 전시 외에도 미술 공공기관 순회전시까지 프로모션 하며, 생활미술프로젝트는 상·하반기 연 2회 진행하고 전문예술인과 동호인, 일반시민이 함께 만들어 가는 과정형 전시다.
이번 공모 분야는 '시민작가열전'과 '생활미술프로젝트' 전시 기획 및 실행이며, 지원 자격은 예술인활동증명 완료자 또는 기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판단되는 자다.
특히 '생활미술프로젝트'는 시민이 직접 작품 활동을 구상하고 전시까지 참여하는 과정형 프로젝트로 기획자는 전시주제를 바탕으로 동호회와 시민들과 소통하며 프로젝트를 구성한다.
전시 및 프로젝트 장소는 대구생활문화센터이며, 운영 기간은 각각 시민작가열전 5월~12월, 생활미술프로젝트는 7월~8월, 11월~12월이고 자세한 내용은 대구생활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 송해 공원
대구광역시 달성군 옥포읍 기세리 옥연지 일대에 조성되고 있는 공원. 송해공원은 국민 MC로 칭해지고 있는 송해의 이름을 따서 조성하고 있는 공원이다. 송해는 대구 달성공원에서 통신병으로 근무할 때 기세리에서 출생한 석옥이와 결혼하였다. 실향민인 송해는 수시로 옥연지를 찾아 실향의 아픔을 달랬다고 한다. 처가인 기세리를 제2의...
대구 도동서원 은행나무
대구 도동서원은 400년 된 은행나무와 전통 건축이 어우러진 가을 단풍 명소로, 현재 황금빛으로 물든 메인 은행나무가 절정의 풍경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조선 시대 유학자들을 위한 교육 공간이었으며, 보물로 지정된 역사적 가치도 높아 자연과 문화를 함께 느끼기에 적합한 곳입니다.
속리산 법주사
삼국시대 신라의, 승려 의신이 창건한 충청북도 보은군 속리산면 속리산(俗離山)에 있는 사찰. 법주사는 삼국시대 신라의 승려 의신이 창건한 충청북도 보은군 속리산면 속리산(俗離山)에 있는 사찰이다. 진표의 제자 영심이 중창하면서 미륵신앙의 중심 도량이 되었고, 이후 왕실의 비호를 받으며 대사찰의 면모를 갖추었다. 임진왜란으로 ...
흰머리수리
수리목 수리과에 속한 조류.한국어 명칭인 '흰머리수리'는 머리에 나는 하얀 깃털 때문에 지어진 명칭이며 영어로는 'Bald eagle'(백발수리)라고 부른다.미국의 국조로 미국 대통령 문장을 비롯한 대부분의 연방정부 기관들의 문장에 등장하며, 그렇기 때문에 미국에서는 'American eagle'이라고 부르기도 한다.미국, 캐나다 에서..
'론스타 승소'… 여야 모두 "우리가 잘했다", 아전인수 '치적' 공방
[뉴스21 통신=추현욱 ]론스타를 상대로 한 국제투자분쟁해결센터(ICSID) 판정 취소 소송에서 한국 정부가 승소하면서 재조명받고 있다. '10·15 부동산 대책' '대장동 항소 포기' 등 여권의 각종 악재 속 국민의힘 지지율이 정체된 상황에서도 정부·여당과 타격감 있게 싸우며 존재감을 드러내는 모습이다. 정치권도 ICSID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