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시,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구매 비용 80% 지원 - 임산부 1인당 연 48만원 까지 지원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에 '박차 김문기
  • 기사등록 2024-02-13 22:02:56
기사수정


▲ 정읍시=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구매 비용 80% 지원


정읍시가 임산부들에게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을 추진하며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

 

시는 오는 3월 10일까지 임산부를 대상으로‘친환경농산물 꾸러미’지원사업을 접수 받는다고 13일 밝혔다.

 

이 사업은 친환경 농산물 소비촉진과 미래세대 건강 증진을 위해 임산부 1인당 연 48만원 까지 구매금액의 80%를 지원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2023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 또는 신청일 기준 현재 임신부에게 유기농산물, 무항생제축산물 인증품 등을 올해 12월까지 공급한다.

 

신청 방법은 에코이몰 온라인 신청 또는 주소지 읍·면·동사무소에서 방문 신청하면 된다. 방문신청의 경우 구비서류(출생증명서, 출산․임신확인서, 산모수첩 등)를 지참해 제출해야 한다.

 

대상자 선정은 자격검증이 완료된 임산부를 대상으로 에코이몰 시스템을 통해 올해 3월 중 선정한다. 단, 보건소에서 진행하는 영양플러스 사업 참여 임산부는 지원받을 수 없다.

 

이학수 시장은 “친환경 농산물 구입 지원을 통해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미래세대 건강 증진을 도모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22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