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창원시 소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육성과 맞춤형 지원으로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한 맞춤형 기업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추진하는 사업은 △창원형 강소기업 육성사업 △시제품·제조공정 고도화 지원사업 △현장애로컨설팅 지원사업 △중소기업 Scale-up지원사업 등 4가지 지원사업으로 창원시 소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원하게 된다.
창원시는 ‘작지만 강한 중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2015년부터 2023년까지 108개 기업을 강소기업을 지정하였으며 2030년까지 200개사를 지정·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시제품 제작·공정개선 지원을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중소기업 활동에 걸림돌이 되는 현장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신속하게 해소하기 위해 분야별 전문가 Pool을 활용한 컨설팅과 관내 중소기업의 정부 R&D 사업 참여 확대를 위한 역량 강화와 지식재산권 확보를 위한 지원사업도 추진한다.
김현수 경제일자리국장은 “지역 경제의 지속 성장과 대내외적 위기관리를 위하여 중소기업의 성장을 견인할 필요가 있다”며 “기업 수요 맞춤형 지원사업을 통해 기업들이 잠재력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창원
한국인 관광객, 무비자로 일본 90일, 베트남에 45일, 필리핀에 30일간 체류 가능..."제주도보다 낫다"
해외여행 커뮤니티에서는 일본 오사카나 베트남 다낭이 ‘경기도 오사카시’, ‘경기도 다낭시’라는 별칭으로 불린다. 한국인이 워낙 많아 마치 국내 여행을 온 것 같다는 의미다. 오사카성 전경.3일 일본정부관광국(JNTO)과 법무성 출입국 통계 등에 따르면 2024년 일본을 방문한 외국인 3687만명 가운데 한국인이 23.9%(882만명)로 1...
2026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 기준 번호 공개 추첨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강북 ·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한성기, 임채덕)은 2일 관내 초등학교 졸업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2026학년도 중학교 배정프로그램 기준 번호를 공개 추첨했다. 이번 추첨식은 강북교육지원청 대회의실과 강남교육지원청 대청마루에서 각각 진행됐다. 배정 과정의 공정성...
“책 읽는 소리, 울산 교육의 미래를 깨우다”… 독서로 키우는 생각의 힘
[뉴스21 통신=최세영 ]▲ 어린이독서체험관 '별바다'전경사진=울산광역시교육청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은 지난해 독서·인문 교육의 현장 안착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학교 현장 곳곳에 깊이 있는 독서 문화를 뿌리내리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했다. 울산교육청은 교육의 본질을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스스로 생각하는 ...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 새해 첫 배식 봉사로 따뜻한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남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병순)이 새해를 맞아 2일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배식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새해 출발을 알렸다.이날 행사에는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식사 준비부터 배식까지 함께하며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정성껏 점심을 제공했다. 또한 식사 시간 동안 말벗 .
보성군, 새해 첫 결재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2026년 새해 첫 결재(제1호)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을 확정하며 군정의 최우선 가치를 민생에 두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이번 대장정은 군민 생활 현장을 직접 찾아가 목소리를 듣고, 이를 행정에 반영하는 현장 중심 행정을 한층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구들짱 민생 대장정’은 ▲.
익산시, 고향사랑기부 14억 원 돌파 '역대 최고치'
익산시가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차인 지난해 14억 8,500만 원을 모금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시행 첫해인 2023년 5억 9,000만 원, 2024년 6억 6,500만 원과 비교해 2배 이상 급증한 수치다. 이는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 전북 도내 최우수를 목표로 지속 가능한 전략과 실효성 있는 정책 추진, 시민 중심의 기부금 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