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론...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창원시 소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육성과 맞춤형 지원으로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한 맞춤형 기업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추진하는 사업은 △창원형 강소기업 육성사업 △시제품·제조공정 고도화 지원사업 △현장애로컨설팅 지원사업 △중소기업 Scale-up지원사업 등 4가지 지원사업으로 창원시 소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원하게 된다.
창원시는 ‘작지만 강한 중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2015년부터 2023년까지 108개 기업을 강소기업을 지정하였으며 2030년까지 200개사를 지정·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시제품 제작·공정개선 지원을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중소기업 활동에 걸림돌이 되는 현장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신속하게 해소하기 위해 분야별 전문가 Pool을 활용한 컨설팅과 관내 중소기업의 정부 R&D 사업 참여 확대를 위한 역량 강화와 지식재산권 확보를 위한 지원사업도 추진한다.
김현수 경제일자리국장은 “지역 경제의 지속 성장과 대내외적 위기관리를 위하여 중소기업의 성장을 견인할 필요가 있다”며 “기업 수요 맞춤형 지원사업을 통해 기업들이 잠재력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창원
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
익산 파크골프장, 더 편리하고 쾌적해져
익산시 파크골프장이 더욱 편리해진 이용 환경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익산시는 파크골프장 유료화를 시행한 이후 일일 평균 이용객 수가 약 2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시민 누구나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부터 유료 운영을 시작했다. 시설 관리의 책임성을 높이고 ...
원광대학교병원, 설 연휴 “응급 비상진료 체계” 갖춰 고향방문 응급환자 만반치료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 비상진료 체계”를 지속 가동한다. 원광대병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응급 환자에 대비해 권역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운영한다. 응급의료센터 전문...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북구,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은 12일 설을 앞두고 클로버장애인단기보호시설과 금빛실버요양원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직원 및 이용자들을 격려했다.
북구,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상황실에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열고, 2026년 청소년정책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