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론...
창원특례시 전 공무원이 사무실 탄소중립 실천
▲ 사무실 탄소중립 실천에 나선다.
시는 지난 22일, ‘전직원 사무실 기후실천 5+1 다짐, 기후행동의 날 캠페인’을 실시, 점심시간 구내식당 앞에서 사무실 탄소중립 실천을 인증하고 기후실천을 다짐했다.
직원 결의사항(실천수칙) 5+1은 △다회용컵 사용 △메일삭제+양면인쇄 △저탄소 식생활 하기 △2층 계단이용 △개인손수건 사용 △탄소중립포인트 가입하기 등이다.
이날 구내식당에서는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채식식단이 제공되었는데, 채식실천은 1인당 약 3,250g의 탄소배출 절감(30년산 소나무 0.35그루 식재 효과)이 가능하다. 시청 구내식당은 8일, 22일, 30일(격월) 등 월 평균 2.5회를 ‘채식의 날’로 운영 중이다.
시는 지난해 대대적으로 추진한 공무원 기후실천 솔선수범 프로젝트 ‘공무원 나부터!’를 올해 시즌2로 개편하면서, 직원 대상 인센티브와 긍정적 경험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자발적 실천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기존 기후실천 5가지에 탄소중립포인트제 가입하기를 추가하여 환경부 인센티브와 연계하고, 매주 화요일은 디지털 탄소발자국 지우는 날로 운영하고, 다회용컵 사용 확산을 위해 각 부서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텀블러 세정제를 배부하는 등이다.
정숙이 창원특례시 기후환경국장은 “기후위기가 막연하고 어렵게 들릴 수 있지만 개인의 노력은 일상생활 속 쉬운 실천부터 꾸준히 하는 것이다.”라며, “공무원 우리부터 먼저 솔선수범하여 일상에서부터 기후실천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전직원 노력해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
익산 파크골프장, 더 편리하고 쾌적해져
익산시 파크골프장이 더욱 편리해진 이용 환경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익산시는 파크골프장 유료화를 시행한 이후 일일 평균 이용객 수가 약 2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시민 누구나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부터 유료 운영을 시작했다. 시설 관리의 책임성을 높이고 ...
원광대학교병원, 설 연휴 “응급 비상진료 체계” 갖춰 고향방문 응급환자 만반치료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 비상진료 체계”를 지속 가동한다. 원광대병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응급 환자에 대비해 권역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운영한다. 응급의료센터 전문...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북구,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은 12일 설을 앞두고 클로버장애인단기보호시설과 금빛실버요양원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직원 및 이용자들을 격려했다.
북구,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상황실에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열고, 2026년 청소년정책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