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임정훈기자) = 울산동구문화원(원장 지종찬)이 주최하는 ‘2024년 정월대보름 달맞이 행사’가 2월 24일 오후 3시부터 울산 동구 일산해수욕장에서는 지역 주민 등 3천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오후 3시 현암 김진태 선생이 주재하는 기원제례가 열렸다. 지종찬 동구문화원장이 초헌관, 김종훈 동구청장이 아헌관, 박경옥 동구의장이 종헌관을 맡아 주민들의 무사안녕과 지역의 번영을 기원하는 제례를 가졌다. 이어 동구풍물연합회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민요, 장구춤, 사물놀이, 국악 등 다양한 공연과 함께 드로잉 퍼포먼스가 열려 눈길을 끌었다.
본 행사는 오후 6시부터 열렸다. 정월대보름 달맞이행사 추진위원장인 동구문화원 이영우 부원장의 개회선언에 이어 내빈 인사말, 달집 채화 및 점화 행사에 이어 오후 6시 30분부터 달집태우기가 시작되었다. 주민들은 액땜물품을 달집에 태우며 나쁜 액을 몰아내고 올 한해 좋은 일만 생기기를 기원했다
한편, 이날 오후 1시부터 일산해수욕장 체험부스에서 전통놀이 체험과 소원지 쓰기 등의 이벤트가 열렸으며, 먹거리장터도 열렸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우리의 전통 세시풍속을 함께 즐기면서 구민들의 화합을 다지고 올 한해의 풍요와 복을 기원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구민들이 함께 합심하여 동구를 더욱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강서구, '2025 농림어업총조사' 실시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오는 20일(목)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통계청 주관 ‘2025년 농림어업총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농림어업총조사는 5년마다 전국 단위로 실시하는 전수 조사로, 농가·임가·어가의 규모와 구조 등을 종합적으로 파악해 향후 정책 수립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조사 대상...
양천구, 그린리모델링 1호점 ‘백석경로당’ 새 단장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국토교통부가 추진하는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에 백석경로당이 양천구 경로당 중 최초로 선정되어 친환경 건물로 전면 개선을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그린리모델링 사업은 사용승인 후 10년 이상 경과한 공공건축물을 대상으로 단열 강화, 고효율 설비 도입 등 에너지 성능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백석..
울산시 울산미포 스마트그린산단 통합관제센터 구축 성과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9일 오후 3시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 내 국가산단 통합안전관리센터에서 ‘스마트 그린산단 통합관제센터 구축 성과보고회’를 열고, 지난 3년간의 구축 현황과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보고회에는 울산시와 한국산업단지공단, 울산정보산업진흥원 등 4개 연합체(컨소...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및 전기장판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나눔천사 프로젝트 후원금으로 겨울철 난방 취약계층을 위해 전기장판과 겨울이불 등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북구 양정동 자생단체,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추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자생단체는 18일 지역 내 정원과 텃밭 등에 도시 힐링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겨울꽃을 심었다.
“중국 식당, 음식에 몰래 항생제 첨가…‘재료 상했을 때 복통 막으려?’”
중국 일부 식당이 조리 과정에서 승인되지 않은 항생제를 몰래 사용해 온 사실이 드러나 사회적 파장이 커지고 있다.장쑤성 난퉁시 숭천구에서는 의사 처방 없는 ‘황산 겐타마이신 주사제’가 은밀히 유통된 정황이 현지 검찰 수사에서 확인됐다.숭천구 약국 500여 곳 중 일부가 이를 불법 판매했으며, 일부 물량은 식당과 호텔 주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