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따뜻한 손길로 닿아온다: 사랑찬 밑반찬과 건강음료로 독거노인 겨울 나기 돕는다 - 고독사 예방과 건강증진 위한 사업 추진 -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고위험군 독거노인 40세대 지원 -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과 상생 위한 노력 임호정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2-28 09:03:57
기사수정


▲ 저소득 독거노인에게 음료를 전달


군산시 개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문남철)는 올해 1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40세대를 대상으로 ‘사랑찬 밑반찬 지원사업’과 ‘건강음료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는 고독사 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한 노력으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과 상생을 위한 따뜻한 손길로 주목받고 있다.

두 사업은 고위험군 독거노인에게 주기적으로 밑반찬과 건강음료를 지원함으로써 소외된 이웃을 살피고 지역사회 내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사랑찬 밑반찬 지원사업은 거동 불편 독거노인 20세대를 대상으로 매월 2회 진행된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밑반찬을 전달하면서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고 건강 상태를 확인한다. 이는 단순히 음식 지원을 넘어 따뜻한 인간관계를 형성하고 고독감을 해소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건강음료 지원사업은 한국야쿠르트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추진된다. 독거노인 20세대에게 프레쉬 매니저가 주 2회 건강음료를 직접 배달하며 안부를 확인하고 건강 상태를 살핀다. 이는 어르신들의 건강 관리와 질병 예방에 도움을 주고 있다.

문남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앞으로도 사회경제적으로 고립되기 쉬운 저소득 독거노인들을 세심히 돌보고 다 같이 상생하는 행복한 개정동을 만들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문병운 개정동장 역시 “민간위원장과 소통하며 개정동 복지 사각지대의 사회 안전 관계망을 구축해 취약 계층에게 더 많은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개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따뜻한 손길은 고독에 처한 어르신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선물하고, 지역사회 전체의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통해 더욱 따뜻하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어나가야 할 것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31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