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천시 종합실내체육선테 건립'통과' - 총사업비 477억 원을 들여 3,300석의 지하 1층, 지상 2층- 남기봉 본부장
  • 기사등록 2024-02-28 16:19:04
기사수정

▲ 제천시 종합실내체육관 조감도.


충북 제천시 종합실내체육선테 건립이 본격화된다.


28일 제천시에 따르면 종합 실내체육센터 건립이 충북도 지방재정투자심사에서 조건부로 승인됐다.


체육센터 건립 지방재정 투자사업 충북도 심사 통과는 지난해 중앙 투자심사 시 두 번이나 반려되었던 사업으로, 객관적인 수요 예측 분석 및 이용 효율과 편의를 위한 시설 검토 등 건립 필요성에 대한 제보완 등이 이번 심사 통과에 주효했다.


제천시 종합 실내체육센터는 총사업비 477억 원을 들여 3,300석의 지하 1층, 지상 2층 전체면적 9,500㎡ 규모로 지어질 예정이다.


제천시는 건축설계 공모를 거쳐 기본 및 실시설계를 마무리하고 내년도 하반기에 착공을 들어가 2028년도에 완공할 계획이다.


한편, 제천시는 충북도 내 3개 시 중 유일하게 인구소멸 지역으로 생활인구 증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국제 및 전국규모의 스포츠대회 유치를 시정 핵심 전력사업으로 추진 중이다.


이번 체육관 건립 사업의 통과로 향후 스포츠마케팅 활성에 큰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이며,  체육관의 활용으로 대규모 스포츠대회 유치는 물론 시민 생활체육 증진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예상한다.


시 관계자는 “국내 최고의 스포츠 거점도시로의 도약을 위하여, 앞으로도 기존 체육시설에 대한 확장 및 보강 등 스포츠 인프라 구축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32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