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민주당 하위 20% 평가, 총선 예비후보 경선서 번지는 논란 - TV조선 보도 후 군산 선거구 '흥행몰이'로 뜬 불꽃같은 예비후보 대결 - TV조선 평가에 따라 7곳 현역 의원 대다수 하위평가 임호정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2-28 18:25:48
기사수정



총선을 앞두고 민주당 내에서 벌어지고 있는 하위 20% 평가 논란이 예비후보 경선에서 본격적인 대결로 번지고 있다.


지난 주 TV조선의 보도에 따르면 민주당은 비명계 현역 의원 지역구 7곳을 하위 20%로 분류하며 경선에 나갈 예비후보들을 공개했다박용진김한정윤영찬, 전혜숙, 강병원, 박광온, 신영대 의원 등 대다수의 현역 의원이 하위 평가를 받아 예비후보 경선에서 친명계 인사들과 치열한 경쟁을 펼쳐야 하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TV조선은 하위 20% 명단에 있는 의원들이 경선에서 받을 불이익과 감산 부담을 강조하며 논란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특히경선에서 하위 10%에 해당하는 경우 최대 30%까지 점수가 깎여 공천 배제에 가까운 불이익을 받게 되는데이로 인해 예비후보들 간의 격돌과 불만이 고조되고 있다.

 

이 중에서 군산 선거구에서는 김의겸과 신영대 두 예비후보 간의 치열한 경선 대결이 벌어지고 있다전북 군산 선거구에서는 이번 총선에서 주목받는 '흥행몰이'가 전개되고 있는데김의겸과 신영대는 군산제일고 선후배로서의 관계에 더해 예비후보로서의 경쟁이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신영대 예비후보는 군산시청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김의겸 예비후보의 보좌진을 통해 유포된 허위사실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신 의원은 제가 민주당 선출직 평가에서 하위 20%에 속한다는 등 수시로 정치적인 중상모략과 허위사실 등을 문자나 카톡 등으로 살표하고 있다며 이는 명백한 허위사실이자 공직선거법 위반 행위로 단호한 법적 조치를 위하겠다라고 꼬집었다.


이에 대해 김의겸 예비후보 측은 두배로 통합선거대책위원회를 통해 반박 입장을 전하며허위사실 유포에 대한 비난을 일축했다.


김 의원 측 통합선거대책위는 후보 캠프의 극히 일부 관계자들이 방송 내용에 관해 어떠한 자신의 의견도 달지 않고 지인들에게 단순 전달한 것뿐인데 이 사실을 어떻게 허위사실 유포 행위라고 단정해 말할 수 있느냐고 반문했다선대위는 김 후보는 신 후보의 하위 20% 여부에 대한 언급을 한 적도 그런 사실을 퍼뜨리도록 이야기한 적도 없다며 분명히 밝혔다.



 

한편군산발전시민연대는 군산 선거구에서 예비후보들 간 이미지를 깎아내릴 목적으로 허위정보를 유포한 혐의로 7명을 고발하는 등 논란은 더욱 복잡해지고 있다이러한 상황에서 민주당 내부의 불안요소가 총선을 향해 커지고 있어이번 일로 인해 더욱 많은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32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