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재경청양군향우회 산악회'의 24년 시산제가 3월3일 따스한 봄 볕 아래 관악산 관음사 부근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제(祭)를 올리는 순서나 절차를 담당하는 사람을 집례(執禮)라 하고 축문을 읽는 사람을 축관(祝官)이라 하는데 청헌(靑軒) 이진옥 자문위원장이 관장했다.
▲ 청헌 이진옥(왼쪽에서 세번째) 윤종훈회장(가운데)
윤여진 재경청양군향우회 청년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시산제는 윤종훈 회장을 비롯하여 부의장. 자문위원 및 청양군에 소속된 면 단위 산악회 회장과 회원들이 참석하여 안전산행을 기원하고 준비된 맛있는 음식을 나누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즐거운 웃음은 관악산 자락을 휘 감았다.
▲ 재경청양군향우회 산악회 시산제 단체사진
특히,이호현 강남구행정국장. 복진경 강남구의회 행정재경위원장. 윤상태 강남구새마을협의회장. 윤석민 박진국회의원(전 외교부장관) 보좌관. 김장환 장평중총동문회장의 참석은 행사를 더욱 빛나게 해 주었다.
윤종훈 회장은 “참석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리며, 산악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오늘 행사를 준비해 주신 임원 여러분 덕분에 행사를 잘 마 칠 수 있었습니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시산제 후 재경청양군향우회 산악회원들은 음식점으로 이동하여 어르신들의 축언을 듣고 산악회 발전을 도모하는 등 귀한 시간을 가졌다.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 김동칠 의원,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교육위원회, 달동ㆍ수암동)은 1월 9일 오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를 열고, 현재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서 발생하는 현안 및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동칠 의원, 울산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 남구지...
김종훈 시의원, 울주 안전보안관 정책제안 의견 청취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김종훈 의원은 9일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주군 안전보안관 애로사항 및 정책제안 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안전보안관 활동 현황을 공유하고 생활 속 안전 위험요소와 개선․건의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울주군 안전보안관 이재우 대표, ...
북구, 양정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양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염포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박재완 북구의원, 공동주택 관리규약 2차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박재완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8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공동주택 관리규약 관련 2차 간담회’를 열고 입주민 간 갈등 해소와 권익 보호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재완 의원을 비롯해 에일린의 뜰 1차 관리사무소장, 선거관리위원장, 입주민 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