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리시, '온가족 스마트 헬스케어존'-'마음안심버스' 통합건강서비스 운영 윤만형
  • 기사등록 2024-03-05 12:46:45
기사수정


▲ 사진=구리시청



구리시는 지난달 28일 구리전통시장 상인회 사무실에 위치한 '온가족 스마트 헬스케어존'과 찾아가는 정신건강상담 '마음안심버스'를 연계한 통합건강서비스를 운영했다.


'온가족 스마트 헬스케어서비스존'에서는 혈압, 스트레스, 체성분, 키, 체중 무료로 자가 건강 체크가 가능하며, 개인 스마트폰에 건강정보가 저장되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본인의 건강상태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지정맥을 이용한 본인 인증방식을 통해 누구나 쉽게 이용이 가능하고, 개인정보가 철저히 보호되고 있다.


아울러, 수택보건지소에서 건강정보 이상자를 대상으로 전통시장에서 매월 2, 4째 주 수요일에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과 함께 운동, 영양 일상생활에서의 건강관리를 위한 상시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매월 1, 3째 주 금요일에는 온가족 스마트헬스케어존 이용 안내 건강관리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매월 4째 주 수요일에는 구리전통시장에서 찾아가는 정신상담 '마음안심버스' 운영을 통해 스트레스관리를 위한 정신·심리적 검사 및 상담도 함께 진행한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구리전통시장 내 온가족 스마트헬스케어존 이용과 마음안심버스의 정신건강 상담을 통해 시민들이 자신의 건강상태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만성질환과 스트레스 예방·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35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