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알아차림코칭센터, ‘1기알아차림 마스터코치(AMCC) 자격과정' 성료
  • 윤양순 사회부기자
  • 등록 2024-03-05 17:03:55

기사수정
  • - 코치들의 내면적 여정, MCC 자격을 갖추기 위한 내면 혁신
  • - 제주의 자연 속에서 깊은 내면 탐색과 전문 코칭 역량 강화
  • - 알아차림코칭센터, 코칭 업계 리더십 공고화를 위한 새로운 도약

알아차림코칭센터(대표 김만수)가 주최한 첫 번째 '제주 알아차림 마스터코치(AMCC) 자격과정' 여행이 제주도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칭 전문가들이 자신의 내면을 깊이 탐색하고 전문적인 코칭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젝트였다.


▲ 알아차림 마스터코치 자격과정 1기 제주 알아차림여행 사진


이 과정은 전 세계 코칭 업계에서 최고 수준의 자격증인 국제코치연맹(ICF)MCC (Master Certified Coach)를 목표로 하는 코치들을 위해 설계 및 개발되었다. 참가자들은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23일 동안 자신의 코칭 철학과 방법론을 재고하고, 국제코치연맹의 엄격한 기준에 부합하는 높은 수준의 코칭 실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둔 알아차림 세션을 진행하였다.



▲ 1기 알아차림 마스터코치 자격과정 사진



알아차림코칭센터 대표인 김만수 코치는 이번 제주도 여행은 코치들이 자신의 내면을 깊이 들여다보고, 궁극적으로 고객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더 깊은 수준의 코칭을 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참가자들은 몸의식, 마음의식, 순수의식을 통합하는 심층적인 명상연습과 게슈탈트 심리치료, 에크하르트 톨레의 저서를 바탕으로 한 학습 등 다채로운 세션에 참여했다.

특히 '마인드가드너 코칭센터'의 임주리 대표는 "이 귀중한 시간을 통해 진정한 자아를 발견하고, 코칭의 본질에 대한 깊은 이해를 얻어, 앞으로의 코칭 실천에 큰 영감을 받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처럼 참가자들은 이번 과정을 통해 코칭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을 얻었으며, 개인적인 성장과 전문적인 발전을 이루었다고 공통적으로 전했다.

알아차림코칭센터는 MCC양성을 위해 AMCC과정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며, 매년 코칭 분야에서 탁월한 전문 인재를 배출하는 데 중점을 둘 계획이다. 알아차림코칭센터는 성공적인 이번 행사를 계기로 코칭 업계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하고, 국제코치연맹의 높은 기준에 부합하는 코칭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 알아차림코칭센터 대표 김만수 교수


알아차림코칭센터 김만수 대표는 현재 센터의 대표코치이자 숭실대 교육대학원의 겸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LG전자 러닝센터의 핵심역량 그룹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국제코치연맹 한국지부 대표로서 코칭 업계에서의 폭넓은 경험과 전문성을 쌓아왔다. 김 대표는 코칭의 본질을 재해석하고, 코칭을 통한 인류의 의식 진화에 기여하는 것을 소명으로 삼고 있으며, "2060년까지 세계적인 리더 1만 명을 알아차림 마스터코치(AMCC)로 양성하는 것"을 알아차림코칭센터의 장기적인 비전으로 설정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현재의 교육 프로그램과 커리큘럼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올해 GTX-A 사실상 모든 구간 개통...운정신도시에서 서울 수서역까지 약 30분 소요 예상 [뉴스21 통신=추현욱 ] 경기도가 교통망 확충을 본격화한다. 특히  오는 6월에는 최고 180km/h 속력으로 GTX-A를 타고 파주 운정중앙역에서 수서, 성남, 용인, 화성 동탄역까지 한 번에 갈 수 있게 된다.현재 파주 운정중앙역에서 서울역까지 21분 소요된다. 고양 킨텍스역에서 서울역까지는 16분 걸린다. 접근성이 편리해 지면서  지난해는 M...
  2. 3선 제한·연임 도전·후보군 압축… 충주·제천·단양, 2026 지방선거 판도 윤곽 2026년 6월 치러질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1년여 앞두고 충북 북부권인 충주·제천·단양 지역 자치단체장 선거 구도가 서서히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지역별로 무주공산, 현직 연임 도전, 후보군 압축이라는 상반된 상황이 전개되면서 예선 단계부터 치열한 경쟁이 예고된다.충주시장 선거는 3선 연임 제한으로 현직 시장이 출마하...
  3. ‘시총 800兆’ 세계 17위 삼성전자… [뉴스21 통신=추현욱 ] 삼성전자가 시가총액 800조원을 돌파하며 글로벌 시가총액 17위를 차지했다. 주가가 연일 역대 최고가를 새로 쓰면서 미국 빅테크 오라클 시총도 제쳤다. 글로벌 투자은행(IB)은 올해 삼성전자 목표가를 최대 주당 20만원까지 열어뒀다. 삼성전자 주가가 15만5000원 수준이 되면 시총 1000조원도 돌파하게 된다.4일 컴퍼니즈.
  4. 국가데이터처, 2024년 기준 한국인 "건강수명 65.5세에 불과!"...기대수명 83.7세 [뉴스21 통신=추현욱 ]1만973명, 1만4884명, 2만1655명. 지난 2024년 사망한 50~54세, 55~59세, 60~64세 사람들의 숫자다. 평균 수명이 80세를 훌쩍 넘긴 시대라는 점을 감안하면 상당히 이른 죽음이다. 대부분은 사고가 아니라, 병이었다. 암이 가장 큰 원인이었고 심장 질환, 간 질환, 뇌혈관 질환도 주요 사망 원인이다.“피곤하다. 쉬고 싶은데 그럴 ...
  5. 윤석열 전 대통령 '내란 우두머리' 구형, 13일로 연기 내란 우두머리 혐의를 받고 있는 윤석열 전 대통령 등 내란 사건 피고인들에 대한 구형이 다음 주 화요일로 연기됐다.서울중앙지법 형사25부는 다음 주 화요일인 오는 13일을 윤 전 대통령 등 8명의 내란 사건 재판 추가 기일로 지정해 결심공판을 진행하기로 했다.이에 따라 윤 전 대통령 측의 증거조사와 '내란' 특검의 구형도 미뤄지...
  6. 강기정 시장, 재정·산업·권한 이양 요청 이재명 대통령 전폭 지원 확인…동력 확보 [뉴스21통신/현석호 기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광주·전남 행정통합을 위해 재정자립도 및 재정자주도 제고, 추가 반도체 클러스터 구축, 공공기관 2차 이전 등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요청했다.이에 이재명 대통령은 “대한민국 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해온 광주·전남이 새로운 전기를 맞이할 수 있도록 재정·산업·.
  7. 울주군, 2026년 공동주택 지원사업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지역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2026년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공동주택 지원사업은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공동주택 단지 내 도로, 가로등, 어린이놀이터, 경로당 등 공용시설을 보수하고 개선한다. 올해 사업비는 30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지원 대상은 사용...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