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남부경찰서(서장 박동준)는 지난 4일 남구청 CCTV통합관제센터에서 새벽 심야시간대 면밀한 모니터링으로 차량털이범 검거에 기여한 관제요원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관제요원 A씨는 지난 3월 4일 새벽 1시경 울산 남구 번영로 노상에서 주차된 차량의 내부를 관찰하고 차량 문을 개방하려고 시도하면서 수상한 행동을 하는 사람을 발견, 즉시 범인의 인상착의와 도주로를 남부경찰서 112상황팀에 통보하여 차량털이범 검거에 기여하였다.
남구청 CCTV통합관제센터는 경찰관·관제요원이 365일 합동 근무 하면서 단순 관제 업무를 넘어 주민의 안전을 지키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해 3월 새벽 3시 50분경 실종 신고된 치매 노인에 대해 심야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주거지 인근 CCTV를 면밀히 분석하고 동선을 추적하여 주거지에서 약 1.5km 떨어진 곳에서 배회 중인 90세 치매 할머니를 발견하여 가족의 품으로 안전히 돌아갈 수 있도록 도왔다.
또한, 8월에는 술에 취해 비틀거리며 자신의 차량에 탑승하여 이동 중인 음주 차량을 관할 112상황실 및 지역경찰과 신속한 공조를 통해 즉시 검거하는 등 심야시간대 범죄취약지역에 대한 적극적인 모니터링으로 범죄예방과 범인 검거에 결정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남부경찰서는 앞으로도 남구청 CCTV통합관제센터와 유기적인 협업으로 범죄예방활동 등 지역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
대전역 물품보관함 이용한 보이스피싱 수거책 검거
대전동부경찰서는 통신사기피해환급법 위반 혐의로 A(40대) 씨를 구속 송치했다고 29일 밝혔다.A 씨는 대전역 물품보관함에 보관된 보이스피싱 피해 현금 370만 원과 체크카드 4매를 회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경찰 조사 결과, A 씨는 지난해 11월부터 약 두 달간 전국 기차역과 지하철 물품보관함을 돌며 총 4070만 원을 챙긴 것으로 확인됐다.경..
이재명 대통령 “로봇 도입 막을 수 없어…사회적 대비 필요”
이재명 대통령은 29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며 생산로봇 도입을 둘러싼 노조의 반대 움직임을 언급했다.앞서 현대차 노조는 CES 2026에서 공개된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의 생산 현장 투입에 대해 노사 합의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이 대통령은 기술 변화의 흐름을 거론하며 과거 증기기관 도입 사례를 예로 .
튀르키예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국가로, 수도는 앙카라이며 최대 도시는 이스탄불이다.동로마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중심지였던 역사적 배경을 지닌 나라다.정치 체제는 공화국이며, 대통령 중심제를 채택하고 있다.이슬람 문화가 주를 이루되 세속주의 전통도 강하게 남아 있다.관광·제조업·농업이 주요 산업으로, 지정학적 ..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