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임정훈기자) = 권명호 국회의원(국민의힘, 울산 동구)이 울산 현대미포조선에서 열린 한국형 자율운항선박 시스템을 실증하는 ‘1800TEU 컨테이너선 명명식’에 참석했다. 이날 송명달 해양수산부 차관, 김형관 현대미포조선 사장, 안중호 팬오션 사장 등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해 새로운 선박 탄생을 축하하고 안전항해를 기원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공개된 선박은 자율운항 시스템을 설치하는 작업을 거쳐 오는 9월부터 1년간 국제항로에서 본격적인 자율운항기술 실증에 돌입한다. 민·관이 협력해 자율항해, 디지털 기반 기관 모니터링, 통신 및 보안기술 등을 통합한 자율운항 시스템을 장기간에 걸쳐 국제항로에서 실증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권명호 의원은 우리나라 최초의 자율운항 실증선박이 울산 동구에서 성공적으로 건조된 데 대해 축하 인사를 전하며, “첨단 해양모빌리티의 핵심으로 친환경, 디지털 전환과 함께 조선 및 해운·물류분야 전반의 패러다임 전환을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권 의원은 “현대미포조선이 세계 최고의 기술력으로 선박자율운항 시장을 선도해나가고, 나아가 그에 걸맞은 양질의 신산업분야 일자리들도 많이 창출되어 지역 경기가 더욱 활성화되길 기원한다”며 “늘 그래왔듯이 동구의 대표 산업인 조선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입법ㆍ 정책활동 등 국회 차원에서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명명식에 이어 권명호 의원은 자율운항선박의 상용화를 위한 연구·실증·시범운항 등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자율운항선박법」제정, K-조선산업 발전과 조선업 종사자들의 생활수준 향상에 기여했다고 한국조선해양플랜트협회가 수여한 감사패를 HD현대중공업 이상균 대표이사로부터 받았다.
한편 권명호 의원은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으로서 울산 동구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중심 산업인 조선업 부흥을 위해 산업통상자원부, 해양수산부와 함께 뜻을 모아 「자율운항선박 개발 및 상용화 촉진에 관한 법률」제정안을 대표발의하고, 지난해 말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바 있다.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
대전역 물품보관함 이용한 보이스피싱 수거책 검거
대전동부경찰서는 통신사기피해환급법 위반 혐의로 A(40대) 씨를 구속 송치했다고 29일 밝혔다.A 씨는 대전역 물품보관함에 보관된 보이스피싱 피해 현금 370만 원과 체크카드 4매를 회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경찰 조사 결과, A 씨는 지난해 11월부터 약 두 달간 전국 기차역과 지하철 물품보관함을 돌며 총 4070만 원을 챙긴 것으로 확인됐다.경..
이재명 대통령 “로봇 도입 막을 수 없어…사회적 대비 필요”
이재명 대통령은 29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며 생산로봇 도입을 둘러싼 노조의 반대 움직임을 언급했다.앞서 현대차 노조는 CES 2026에서 공개된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의 생산 현장 투입에 대해 노사 합의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이 대통령은 기술 변화의 흐름을 거론하며 과거 증기기관 도입 사례를 예로 .
튀르키예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국가로, 수도는 앙카라이며 최대 도시는 이스탄불이다.동로마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중심지였던 역사적 배경을 지닌 나라다.정치 체제는 공화국이며, 대통령 중심제를 채택하고 있다.이슬람 문화가 주를 이루되 세속주의 전통도 강하게 남아 있다.관광·제조업·농업이 주요 산업으로, 지정학적 ..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