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임정훈기자) = 울산 동구는 이달부터 동구 마을 곳곳을 여행하며 재미나게 스탬프를 모을 수 있는 ‘2024 울산 동구 모바일 스탬프 투어’를 운영한다.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되는 모바일 스탬프 투어는 울산 동구의 주요 관광지와 연계하여 마을 구석구석을 돌아볼 수 있도록 5개 권역 58개의 지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 20개 지점 이상 방문하여 스탬프를 획득한 뒤 선물 신청을 하면 매월 40명을 추첨하여 소정의 기념품을 지급한다.
다만, 3월부터 11월까지 기본적으로 운영되는 20개 지점 이상 방문 인증 이벤트의 선물 신청과 당첨 기회는 1인당 1회로 제한되어 중복 참여가 불가하다.
그러나 5~6월 걷기힐링 투어, 9월 시장 투어, 12월 완주 투어로 진행하는 특별 이벤트는 추가로 한번 더 참여할 수 있고 선물 신청 기회들이 열린다. 또 동구 거주민의 경우 지역 관광 홍보에 동참하기 위해 스탬프 투어 앱 상의 후기를 필수로 작성해야 한다.
다양한 시즌별 특별 이벤트를 살펴보면, 5~6월에는 동구 대표 걷기 길들을 걸어보는 ‘걷기힐링 투어’, 9월에는 추석 명절을 맞아 동구 대표 시장들을 구경하는 ‘시장 투어’, 마지막으로 12월에는 3월~12월 동안 동구의 58개 전 지점을 완주한 자를 대상으로 추첨하는 결산 이벤트를 계획 중이다.
스탬프 투어 참여를 위해서는 우선 자신의 모바일에서 ‘스탬프 투어’ 앱을 설치해야 하며 회원가입 후 ‘울산광역시 동구’를 선택하여 지정된 장소를 방문하면 GPS 인식을 통해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다.
동구 모바일 스탬프 투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울산광역시 동구 문화관광축제 홈페이지(www.donggu.ulsan.kr/tour) 및 동구 관광 인스타그램(@donggu_island)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더 궁금한 사항은 동구청 관광과(052-209-3495)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 동구 관계자는 “동구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동구의 주요 관광지와 더불어 마을 구석구석을 돌아보며 동구의 숨은 매력을 알아가길 바란다”며 “기본 모바일 마을관광 코스를 비롯해 다양한 시즌별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으니 여행하며 기념품도 받아가는 재미를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
대전역 물품보관함 이용한 보이스피싱 수거책 검거
대전동부경찰서는 통신사기피해환급법 위반 혐의로 A(40대) 씨를 구속 송치했다고 29일 밝혔다.A 씨는 대전역 물품보관함에 보관된 보이스피싱 피해 현금 370만 원과 체크카드 4매를 회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경찰 조사 결과, A 씨는 지난해 11월부터 약 두 달간 전국 기차역과 지하철 물품보관함을 돌며 총 4070만 원을 챙긴 것으로 확인됐다.경..
이재명 대통령 “로봇 도입 막을 수 없어…사회적 대비 필요”
이재명 대통령은 29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며 생산로봇 도입을 둘러싼 노조의 반대 움직임을 언급했다.앞서 현대차 노조는 CES 2026에서 공개된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의 생산 현장 투입에 대해 노사 합의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이 대통령은 기술 변화의 흐름을 거론하며 과거 증기기관 도입 사례를 예로 .
튀르키예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국가로, 수도는 앙카라이며 최대 도시는 이스탄불이다.동로마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중심지였던 역사적 배경을 지닌 나라다.정치 체제는 공화국이며, 대통령 중심제를 채택하고 있다.이슬람 문화가 주를 이루되 세속주의 전통도 강하게 남아 있다.관광·제조업·농업이 주요 산업으로, 지정학적 ..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