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중장년의 재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난 2월 채용한 직업상담사를 대상으로 일자리발굴단의 직무역량 강화 교육을 근로복지타운에서 3월 12부터 14일까지 3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직업상담 전문가 맞춤형 교육’은 전선미 ㈜커리어랩 경력개발센터 대표가 강사로 나서 중장년 취업 및 생애 설계 프로그램, 상담 기술 등을 중점 교육한다.
교육은 △자기 이해와 탐색 분야(직업 심리검사의 이해와 해석, 진로 목표설정을 위한 상담기법) △구직기술 향상 분야(직업 정보탐색 방법, 이력서 및 경력 기술서 작성 방법, 면접 기술) △생애 설계 분야(생애 설계 프로그램, 기타 다양한 취업 지원제도)로 나눠 실제 사례 중심으로 진행돼 직업상담사와 일자리발굴단의 직무역량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시는 재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들이 좀 더 나은 취업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중장년 경력 이음 직업상담사와 일자리발굴단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중장년 경력 이음 지원센터를 찾는 창원시 은퇴 중장년들에게 자신의 개별 상황에 맞는 맞춤형 진로상담을 통해 개개인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여 재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 일자리발굴단의 직무역량 강화 교육
한국인 관광객, 무비자로 일본 90일, 베트남에 45일, 필리핀에 30일간 체류 가능..."제주도보다 낫다"
해외여행 커뮤니티에서는 일본 오사카나 베트남 다낭이 ‘경기도 오사카시’, ‘경기도 다낭시’라는 별칭으로 불린다. 한국인이 워낙 많아 마치 국내 여행을 온 것 같다는 의미다. 오사카성 전경.3일 일본정부관광국(JNTO)과 법무성 출입국 통계 등에 따르면 2024년 일본을 방문한 외국인 3687만명 가운데 한국인이 23.9%(882만명)로 1...
2026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 기준 번호 공개 추첨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강북 ·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한성기, 임채덕)은 2일 관내 초등학교 졸업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2026학년도 중학교 배정프로그램 기준 번호를 공개 추첨했다. 이번 추첨식은 강북교육지원청 대회의실과 강남교육지원청 대청마루에서 각각 진행됐다. 배정 과정의 공정성...
“책 읽는 소리, 울산 교육의 미래를 깨우다”… 독서로 키우는 생각의 힘
[뉴스21 통신=최세영 ]▲ 어린이독서체험관 '별바다'전경사진=울산광역시교육청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은 지난해 독서·인문 교육의 현장 안착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학교 현장 곳곳에 깊이 있는 독서 문화를 뿌리내리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했다. 울산교육청은 교육의 본질을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스스로 생각하는 ...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 새해 첫 배식 봉사로 따뜻한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남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병순)이 새해를 맞아 2일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배식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새해 출발을 알렸다.이날 행사에는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식사 준비부터 배식까지 함께하며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정성껏 점심을 제공했다. 또한 식사 시간 동안 말벗 .
보성군, 새해 첫 결재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2026년 새해 첫 결재(제1호)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을 확정하며 군정의 최우선 가치를 민생에 두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이번 대장정은 군민 생활 현장을 직접 찾아가 목소리를 듣고, 이를 행정에 반영하는 현장 중심 행정을 한층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구들짱 민생 대장정’은 ▲.
익산시, 고향사랑기부 14억 원 돌파 '역대 최고치'
익산시가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차인 지난해 14억 8,500만 원을 모금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시행 첫해인 2023년 5억 9,000만 원, 2024년 6억 6,500만 원과 비교해 2배 이상 급증한 수치다. 이는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 전북 도내 최우수를 목표로 지속 가능한 전략과 실효성 있는 정책 추진, 시민 중심의 기부금 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