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시, 신진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육성사업 참여기업 모집!
  •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등록 2024-03-14 16:50:34

기사수정
  • 해외 진출, 온라인 시장 확대, 브랜등 강화 등 적극 지원

(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시는 315()부터 329()까지 2024년 신진디자이너 브랜드 육성사업에 참여할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공개 모집한다.


▲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습니다.


글로벌 패션산업을 이끌어 갈 창의적이고 잠재력 있는 신진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10개사를 선정하고, 집중 지원을 통해 스타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


공고일 기준으로 대구시에 사업장 주소지를 두고 활동하고 있는 창업 7년 미만 패션 디자이너는 사업 참여가 가능하며, 지원 분야는 의류(여성복, 남성복, 유니섹스), 가방 및 신발 등 패션잡화 분야이다.


신진 디자이너 육성사업에 선정된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10개사를 대상으로 펙스코(FXCO)에 마련된 개별 창작 및 공동 비지니스 공간인 펙스코 디자인 스튜디어(FDS) 입주 및 시장 대응 시제품 개발, 신진 디자이너별 맞춤형 컨설팅 등을 통해서 성장 단계별로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또한 해외 진출, 온라인 시장 확대, 브랜딩 강화 3개 분야 중에 디자이너가 희망하는 1개 분야에 대해 집중적으로 지원해 글로벌 디자이너 육성 등 성과 모델 구축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2023년부터 진행된 신진 디자이너 육성사업은 창업 초기 지역 디자이너 브랜드를 대상으로 엑셀러레이팅, 시제품 제작, B2B2C 콘텐츠 개발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기업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기업 성장 효과를 가져오고 있다.


참가 디자이너 브랜드는 4단계 집중적인 컨설팅을 통해 현황 진단 및 비즈니스 성장 모델을 구축했으며, 다양한 마케팅 및 기술 활용 교육을 통해 디자이너들의 역량을 강화했다.


사업 공고문은 대구광역시(http://www.daegu.go.kr), ()대구테크노파크(http://www.dgtp.or.kr), 하나로지원센터(http://www.hittp.org)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대구테크노파크(053-719-4183)에 문의 및 신청하면 된다.

 

3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올해 GTX-A 사실상 모든 구간 개통...운정신도시에서 서울 수서역까지 약 30분 소요 예상 [뉴스21 통신=추현욱 ] 경기도가 교통망 확충을 본격화한다. 특히  오는 6월에는 최고 180km/h 속력으로 GTX-A를 타고 파주 운정중앙역에서 수서, 성남, 용인, 화성 동탄역까지 한 번에 갈 수 있게 된다.현재 파주 운정중앙역에서 서울역까지 21분 소요된다. 고양 킨텍스역에서 서울역까지는 16분 걸린다. 접근성이 편리해 지면서  지난해는 M...
  2. 2026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 기준 번호 공개 추첨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강북 ·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한성기, 임채덕)은 2일 관내 초등학교 졸업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2026학년도 중학교 배정프로그램 기준 번호를 공개 추첨했다.  이번 추첨식은 강북교육지원청 대회의실과 강남교육지원청 대청마루에서 각각 진행됐다. 배정 과정의 공정성...
  3. 울산광역시의회, 동절기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 운영 제8대 의회 임기 마무리까지 계속되는 민생 챙기기 [뉴스21 통신=최세영 ]▲ 출처=울산광역시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의장 이성룡)가 회기가 없는 동절기 기간에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를 실시하며, 공백기 없는 현장 중심 의정활동에 나선다.  울산시의회는 2026년 1월 5일부터 19일까지 휴일을 제외한 총 11일간 제8대 의회의 마지막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를 운영한다. 이 기간 ...
  4. 병영초, 학생맞춤통합지원 우수 교육부 장관 표창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중구 병영초등학교(교장 전인식)는 지난달 31일 ‘2025년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 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교육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번 수상은 학생 한 명 한 명을 놓치지 않겠다는 교직원들의 의지와 지역사회 교육복지 시스템이 더해진 결과다.  병영...
  5. ‘시총 800兆’ 세계 17위 삼성전자… [뉴스21 통신=추현욱 ] 삼성전자가 시가총액 800조원을 돌파하며 글로벌 시가총액 17위를 차지했다. 주가가 연일 역대 최고가를 새로 쓰면서 미국 빅테크 오라클 시총도 제쳤다. 글로벌 투자은행(IB)은 올해 삼성전자 목표가를 최대 주당 20만원까지 열어뒀다. 삼성전자 주가가 15만5000원 수준이 되면 시총 1000조원도 돌파하게 된다.4일 컴퍼니즈.
  6. 울주군, 2026년 1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이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2026년 1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취업 취약계층에게 한시적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자는 총 101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사업개시일 기준 18세 이상으로 가구의 기준 중위소득의 60% 이하이면서 재산 4억원 ...
  7. 울주군의회 이상우 의원,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사진제공:울주군의회울산 울주군의회 이상우 의원이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초선 의원인 이 의원은 울주군 나 선거구(언양·삼남읍, 두동·두서·상북·삼동면)를 지역구로 두고 있으며, 제8대 전·후반기 행정복지위원회와 경제건설위원회에서 활...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