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2024년 청소년생명존중교육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의무 교육이 되면서, 전국에서 강의 요청이 들어오는 한국자살예방센터(대표 정택수) 생명존중 전문강사들의 움직임이 분주해 졌다.
▲ `생명의 의미` 책은 정택수센터장과 전문강사들의 생명존중 체험담이 실린 공저임.한국자살예방센터(www.자살예방.com)는 정택수센터장이 2012년도 설립한 민간 생명존중교육 전문 기관으로서 오직 생명의 소중함을 사명감으로 ‘한 생명이라도 더 살리겠다’는 목적으로 전문심리상담(전화.사이버.대면)과 청소년부터 노인까지 생명존중교육을 위한 전문 강사 양성 및 전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 한국자살예방센터 정택수센터장정택수센터장은 “올해는 청소년 자해 때문에 학교 선생님들이 더욱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그동안 '자살예방주사'라는 트랜드로 생명존중교육을 해 왔는데 올해는 ‘자해예방주사’라는 탭을 하나 더 첨가 하였습니다. 군 공무원 퇴직 후 센터설립 14주년을 맞이한 올 해도 변함없이 청소년, 군장병, 노인 등 전 국민들이 한 사람이라도 자살하지 않고 잘 살때까지 구하겠다는 마음으로 한국자살예방센터 전문 강사들의 역량 강화를 합니다. 저의 이런 뜻을 이해하고 함께해 주는 생명존중 강사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24년도 파이팅입니다.” 라며 두 주먹을 불끈 쥐어 보인다.

7년 째 생명존중 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이숙희(여)는 “가까운 이웃 분이 심한 우울증으로 대인 기피증, 불안 심리 등 많이 힘들어 하시는 고통을 알게 되었어요. 어떻게 하면 도움을 줄 수 있을까? 찾던 중 한국자살예방센터 정택수교수님을 만나 생명존중교육 전문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데 너무 잘한 거 같아요. 생명존중 교육을 하고 나면 너무 기쁘거든요. 올 해도 어려운 환경속에서 힘들어하는 청소년들에게 생명존중교육과 함께 꿈과 비전을 전파하고 싶습니다.”고 환희에 찬 미소를 지어 보인다.
청소년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자살률이 높은 우리나라 지금은 30대. 40대의 자살률 또한 급증하고 있다. 노인 자살이 질병과 경제적인 문제라면 독거 중장년의 자살은 가족의 관심 부족으로 인한 외로움과 우울증이 원인이라고 한다.
▲ 매월마다 `생명존중전문강사` 양성과정이 진행됨.우리나라의 시급한 과제는 저 츨산과 초 고령화 사회였다. 하지만 더 큰 과제는 온 세대의 자살이 증가하는 것이며 요즘 초등학교 학생들 자해 문제가 크게 대두 되고 있다. 새로운 당면 과제 자살률을 저하 시키기 위해서는 한국자살예방센터에서 주관하는 생명존중교육을 온 국민이 듣는 것 뿐만이 아니고 많은 생명존중 전문강사들이 양성 되어 생명지킴이로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한국자살예방센터에서는 매달 생명존중 전문강사 양성과정이 진행되고 있다 하니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 하겠다.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 김동칠 의원,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교육위원회, 달동ㆍ수암동)은 1월 9일 오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관한 간담회’를 열고, 현재 울산 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서 발생하는 현안 및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동칠 의원, 울산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 남구지...
김종훈 시의원, 울주 안전보안관 정책제안 의견 청취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김종훈 의원은 9일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주군 안전보안관 애로사항 및 정책제안 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안전보안관 활동 현황을 공유하고 생활 속 안전 위험요소와 개선․건의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울주군 안전보안관 이재우 대표, ...
북구, 양정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양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염포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8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박재완 북구의원, 공동주택 관리규약 2차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박재완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8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공동주택 관리규약 관련 2차 간담회’를 열고 입주민 간 갈등 해소와 권익 보호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재완 의원을 비롯해 에일린의 뜰 1차 관리사무소장, 선거관리위원장, 입주민 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