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 수승대관광지 12월 24일 눈썰매장 개장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겨울철 대표 관광콘텐츠인 수승대 눈썰매장을 오는 24일부터 내년 2월 10일까지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수승대 눈썰매장은 20개 레인과 폭 20m, 길이 120m의 슬로프를 갖춘 가족형 눈썰매장으로, 무빙워크를 설치해 어린이와 노약자 등 모든 이용객이 체력 부담 없이 안전하게 슬로프를 오를 수 있도...
▲ 28일 국민의힘 엄태영 후보가 의림동 중앙교차로에서 출정식을 열고 제천·단양의 발전을 위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국민의힘 엄태영 후보가 28일 공식 선거운동 첫날을 맞이해 제천시 의림동 중앙교차로 출정식을 시작으로 지역 표심 확장에 나섰다.
이날 아침 제천시 충혼탑 참배 후 출정식에 참석한 엄 후보는 제22대 총선 필승 결의를 다짐했다.
엄 후보는 이날 출정식에서 “우리 제천·단양, 그리고 대한민국이 힘찬 발전을 하기 위해서는 국민의힘이 하나로 모아 정쟁이 아닌 입법과 정책에 집중해야 한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어 “치열한 경선 동안 지지와 응원을 보내주셨던 주민 분들을 위해서라도 총선에서 압도적인 승리를 이끌어 낼 것”이라며 필승 의지를 밝혔다.
출정식에는 제천 김호경,김꽃잎 도의원 이정임 의장을 비롯해 박영기 이경리 윤치국 시의원
이충형,최지우 전 후보, 보궐선거 출마자들이 당원과 지지자 수백 명이 모인 가운데 합동 출정식을 열고 공식 선거운동에 들어갔다.
kBS 인재개발원장 출신의 이충형 전 후보는 이날 엄태영 의원 선거사무실을 찾아 "국민의힘의 총선 승리와 제천·단양의 발전, 주민 행복을 위해 엄태영 의원과 뜻을 함께 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제천·단양의 발전을 위한 적임자는 엄태영 의원"이라며 "실천하는 집권여당의 힘 있는 재선 후보인 엄태영 의원을 꼭 지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 비가 내리는 가운데 엄태영 후보가 지나가는 차량을 향해 손을 흔들고 있다. 엄 후보는 "국민의 힘과 지역의 소중한 자산인 이충형, 최지우 전 후보의 큰 결단에 경의와 감사를 표한다"며 "이제 총선 승리와 제천·단양 발전을 위해 원팀으로서 함께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엄 후보는 문화·체육·여가시설 확충에 대한 세부 공약으로는 △제천복합문화센터 건립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건립 △명품 파크골프장 신규 조성 등을 약속했다.
산업 분야 공약으로는 △국가산업단지 조성 △공공기관 지방이전 제천 유치 △천연물 소재 전주기 표준화허브 구축사업 유치 △생물소재 클러스터 조성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2025년 예정) 성공적 개최를 공약했다.
그는 제천·단양∼수서(강남) 신 중앙선 KTX 연결 조기 완성, 수도권 전철 제천 연장 추진, 제천∼괴산 고속도로 건설 추진, 충북선 철도 고속화사업 노선에 제천역 경유, 봉양∼신림 국도5호선, 수산∼단성 국도36호선, 수산∼금성 국지도82호선 추진 등을 제시했다.
엄 의원은 “지난 4년간의 국회 임기 내내 제천·단양 발전과 행복을 위해 쉼 없이 달려왔다”면서 “제천·단양을 위한 확실한 정답은 오직 엄태영 뿐이다”라고 성토했다.

파주 운정 "스타필드 빌리지"
거창 수승대관광지 12월 24일 눈썰매장 개장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겨울철 대표 관광콘텐츠인 수승대 눈썰매장을 오는 24일부터 내년 2월 10일까지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수승대 눈썰매장은 20개 레인과 폭 20m, 길이 120m의 슬로프를 갖춘 가족형 눈썰매장으로, 무빙워크를 설치해 어린이와 노약자 등 모든 이용객이 체력 부담 없이 안전하게 슬로프를 오를 수 있도.
울산시 2025년 감사관계자 역량강화 연수회(워크숍)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2월 16일과 17일 이틀간 경북 문경시에서 감사원 수석감사관과 인공지능(AI)전문가를 초청해 ‘2025년 감사관계자 직무역량 강화 연수회(워크숍)'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감사업무 역량 강화와 울산시, 구군, 공공기관 감사담당자들의 감사방향 공유 및 소통강화를 위해 ...
울산시, 2025년 어업용기자재 이동수리소 운영 성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접근성이 낮은 어촌지역을 직접 방문해 어선의 어업용 기자재를 점검하고 수리하는 ‘어업용 기자재 이동수리소’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조업 중 기관, 레이더 등 어업용기자재 고장으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어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줄...
올해 연말정산... 자녀세액공제 1명 25만원, 2명 55만원, 3명 95만원, 4명 135만원 등으로 적용
[뉴스21 통신=추현욱 ] 올해 귀속 연말정산에서는 8세 이상 20세 이하 기본공제 대상 자녀 수에 따른 자녀세액공제 금액이 지난해보다 10만원씩 상향된다.국세청은 17일 연말정산을 준비하는 근로자와 회사를 위해 홈택스 서비스 제공 일정과 올해 귀속 연말정산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공제·감면 사항 등을 발표했다.국세청은 자녀를 양육.
울산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국제 인증 취득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국제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지난 2018년 제정한 산업안전보건 분야의 국제표준으로, 시 사업장 내 위험요인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홍보 캠페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일 임대주택과 빌라 등 주거밀집지역을 방문해 우편함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전단과 안내문을 투입하는 비대면 캠페인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