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양군 별곡리에 공사중인 교육연구시설 현장.충북 단양군 공공도서관 건축공사를 맡은 A건설이 베어낸 나무를 폐기물 처리하지 않고 오랜 기간 현장에 방치하면서 주민들과 민원을 일으키고 있다.
3일 A건설이 공사를 벌이는 단양군 단양읍 별곡리 현장에는 방진막 시설도 하지 않은 폐목이 수개월째 길 옆에 무더기로 방치되어 있다.
나무뿌리에 대한 폐기물 관리 규정은 발생 90일 이내에 폐기물 처리하야 되며, 임시 야적의 경우라 할지라도 규정에 맞게 한 군데에 모아 관리해야 한다.
하지만 이 현장은 임목 폐기물 야적장도 마련하지 않았고 폐기물 발생날짜와 보관 기일, 그리고 차광막과 비산막도 덮지 않는 등 폐기물 관리의 기본도 지키지 않았다.
▲ 임목폐기물 보관장소도 없이 처리기간을 위반한 폐기물이 방치되어 있다.이 현장 주변 아파트 주민들은 “관급공사 현장이 전체 공정의 작은 부분이지만 임목 폐기물 관리를 소홀히 하는 것은 공사 품질을 가늠할 수 있는 잣대”라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하여 A건설 관계자는 “민원이 제기된 현장은 지난해 발생한 임목 폐기물이 모아진 곳”이라며, 빠른 시일내에 처리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단양군 환경과 관계자는 “A건설에 폐기물관련법령에 따라 과태료 처분과 5일까지 처리 하도록 했다”고 말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홍보 캠페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일 임대주택과 빌라 등 주거밀집지역을 방문해 우편함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전단과 안내문을 투입하는 비대면 캠페인을 실시했다.
울산 중구의회, 모범운전자 지원 위한 제도적 근거 마련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중구의회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가 모범운전자회의 제도적 지원을 위한 관련 조례 제정에 나섰다. 17일 중구의회에 따르면 강혜순 의원이 대표 발의한 「울산광역시 중구 모범운전자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해당 상임위원회에서 원안 가결돼 본회의 최종 의결만 앞두고 있다. 이번 조례...
북구,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6일 평생학습관에서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를 열고, 평생학습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평생학습 유공자 표창패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6일 북구 평생학습관에서 열린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에서 평생학습 유공자에게 표창패를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노사민정협의회 본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북구 노사민정협의회는 16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본회의를 열어 2025년 노사민정 사업 추진성과 공유와 함께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북구, 공직자윤리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6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공직자윤리위원회를 열고, 공직자 재산등록 현황 및 퇴직공직자 취업현황 보고 등을 진행했다.
주식회사 호계버스,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주식회사 호계버스는 16일 북구청장실에서 농소3동 저소득세대 지원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박천동 구청장에게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