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국립국악관현악단 청년교육단원 결과 발표회
국립극장 해오름에서 오는 2025년 12월 26일(금) 오후 7시 30분,국립국악관현악단이 주최하는 **2025 청년교육단원 결과 발표회 - 청풍국악'**이 열린다. 이번 공연은 한 해 동안 국립국악관현악단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거쳐 성장한 청년 연주자들이 그 결실을 무대에서 선보이는 의미 있는 자리다. 공연명 '청풍국악(淸風國樂)'은 '...
(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4월 7일 대회를 앞두고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2년 연속 국내 유일 골드라벨대회인 ‘2024 대구마라톤대회’의 성공 개최 및 붐 조성을 위해 대구스포츠기념관에서는 「대구마라톤대회 특별전」을 개최한다.
▲ 대구스포츠기념관은 2024년 대구마라톤대회를 앞두고 4월4일~14일까지 대구마라톤대회 특별전을 개최한다.이번 특별전은 4월 4일~14일까지 대구스타디움 인근에 위치한 대구스포츠기념관 기획전시관(1층)에 마련되고, 대구마라톤대회의 연혁, 역대 기록, 대회 관련 사진과 영상물 및 역대 메달과 포스터 등이 전시된다.
대구스포츠기념관은 대구시로부터 대구광역시체육회가 수탁 운영중에 있으며, 대구체육의 역사, 대구체육 관련 유물의 전시, 관람 안내, 대관 사업 그리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 시민들의 체육문화 향유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박영기 대구광역시체육회장은 “대구시가 주최하는「대구마라톤대회」가 보스턴마라톤대회 이상의 권위 있는 대회로 성장하기를 바라며, 이번 특별전을 통해 대구마라톤대회의 역사와 우수성을 조명하며 대구시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스포츠와 문화가 함께 공존하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마라톤대회는 지난해 국채보상공원에서 시작해 도심을 세 바퀴 도는 루프코스로 진행되었으나 올해 대회부터는 대구스타디움에서 시작해 시내 전역을 한 바퀴 도는 순환코스로 변경된다.
대구 송해 공원
대구광역시 달성군 옥포읍 기세리 옥연지 일대에 조성되고 있는 공원. 송해공원은 국민 MC로 칭해지고 있는 송해의 이름을 따서 조성하고 있는 공원이다. 송해는 대구 달성공원에서 통신병으로 근무할 때 기세리에서 출생한 석옥이와 결혼하였다. 실향민인 송해는 수시로 옥연지를 찾아 실향의 아픔을 달랬다고 한다. 처가인 기세리를 제2의...
대구 도동서원 은행나무
대구 도동서원은 400년 된 은행나무와 전통 건축이 어우러진 가을 단풍 명소로, 현재 황금빛으로 물든 메인 은행나무가 절정의 풍경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조선 시대 유학자들을 위한 교육 공간이었으며, 보물로 지정된 역사적 가치도 높아 자연과 문화를 함께 느끼기에 적합한 곳입니다.
속리산 법주사
삼국시대 신라의, 승려 의신이 창건한 충청북도 보은군 속리산면 속리산(俗離山)에 있는 사찰. 법주사는 삼국시대 신라의 승려 의신이 창건한 충청북도 보은군 속리산면 속리산(俗離山)에 있는 사찰이다. 진표의 제자 영심이 중창하면서 미륵신앙의 중심 도량이 되었고, 이후 왕실의 비호를 받으며 대사찰의 면모를 갖추었다. 임진왜란으로 ...
흰머리수리
수리목 수리과에 속한 조류.한국어 명칭인 '흰머리수리'는 머리에 나는 하얀 깃털 때문에 지어진 명칭이며 영어로는 'Bald eagle'(백발수리)라고 부른다.미국의 국조로 미국 대통령 문장을 비롯한 대부분의 연방정부 기관들의 문장에 등장하며, 그렇기 때문에 미국에서는 'American eagle'이라고 부르기도 한다.미국, 캐나다 에서..
'론스타 승소'… 여야 모두 "우리가 잘했다", 아전인수 '치적' 공방
[뉴스21 통신=추현욱 ]론스타를 상대로 한 국제투자분쟁해결센터(ICSID) 판정 취소 소송에서 한국 정부가 승소하면서 재조명받고 있다. '10·15 부동산 대책' '대장동 항소 포기' 등 여권의 각종 악재 속 국민의힘 지지율이 정체된 상황에서도 정부·여당과 타격감 있게 싸우며 존재감을 드러내는 모습이다. 정치권도 ICSID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