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인재개발원, 도민과 함께하는 공간으로 개방 - 경기도인재개발원, 경기다문화사랑연합과 공간나눔 협약 체결 박영숙
  • 기사등록 2014-12-09 12:43:00
기사수정

 경기도 인재개발원이 방학기간 동안 도내 다문화가족을 위한 교육장소로 활용된다.


박익수 경기도인재개발원장과 홍기헌 경기다문화사랑연합 이사장은 9일 오전 10시 인재개발원에서 이같은 내용을 담은 교육공간 나눔 협약에 서명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도내 다문화 가족을 대상으로 다문화가족 캠프를 내년 1월에 운영하기로 했다. 다문화 가족 캠프는 1박 2일 과정으로 자녀교육, 가족관계증진 프로그램(세족식 등), 다문화 토크 콘서트(다문화 명사 초청 강의), 가족 간 편지쓰기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도·시·군 공무원 4만1,000여 명이 사이버교육을 통해 쌓은 1,800만 원 상당의 마일리지를 경기다문화사랑연합에 기부하는 행사도 함께 열렸다.

 

인재개발원은 지난 2011년부터 학습을 통한 사회공헌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공무원들의 학습마일리지를 사회에 기부하는 ‘이런(e-learn)나눔’ 운동을 해왔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다문화 가족 캠프와 도내 다문화 가족 조기 정착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박익수 경기도인재개발원장은 “이번 협약은 지난 1월 도내 저소득층 아동 1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드림 페스티벌 캠프에 이어 추진하는 것.”이라며 “인재원 교육시설을 도민과 함께 사용함으로써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와 소통의 섬기는 행정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재개발원은 공무원 교육에 지장이 없는 평일 야간시간이나 공휴일, 동・하계기간 중에는 도민에게 시설을 무료로 개방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아산경로무료급식단체협의회 “회원님들의 시간과 정성에 감사”
  •  기사 이미지 아트밸리 아산 유스밴드… 청소년의 힘찬 에너지로 ‘청소년 페스타’ 개막공연 장식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예산형 지역 먹거리 계획 추진 위한 토론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